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무역사무원으로서의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군요. 무역사무원은 무역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외국어 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등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이미 원산지관리사, 무역영어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기본적인 능력은 충분히 갖추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견기업 이상에서 연봉 3600을 받기 위해서는 실무 경험과 전문성이 더욱 필요합니다. 무역 관련 인턴십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무역 관련 교육을 받거나 전문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역사무원으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니, 이에 대한 교육과 경험을 쌓는 것에 집중해보세요.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경험이 중요할듯
인턴생활로 이론보다 실전경험을 쌓으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