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디자이너
3년차의 이직 고민
모바일디자인
연봉 3400만원 이상으로 가고 싶어요 한 회사에서 3년 넘게 일했는데 물경력된거같아요.. UIUX디자인이라면서 시간에 쫒기듯이 그냥 앱/웹디자인하고 리플렛,명함 같은 편집디자인도 하고 PPT디자인하고 솔직히 그냥 잡일하다 온거같아요..윗분들 의견대로 할 수 밖에 없으니 하나의 프로젝트만 몇 번 뒤엎고..디자인보다 개발이 중요한 회사였기에 원하는대로 디자인도 안나오고..포트폴리오 작업하려다보니 넣을 것도 없네요..너무 잡일만 해서 어느 분야로 가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ㅠㅠ 이직할 수 있을까요?
작성자님이 3년 동안 아무것도 안했다고 느낄 수 있지만, 뭔가 대단한 프로젝트가 없을 수도 있지만, 그간 해온 작은 작업물들을 잘 정리해서 어떻게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다를거에요. 그리고 실제로 다른 사람들도 본인이 한 것보다 다 과장해서 씁니다. 면접볼때 그 일에 대한 설명과 인사이트만 잘 얘기하면 돼요. 디자인은 포트폴리오가 제일 중요하니까. 다른 분들은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는지 사례를 많이 찾아서 보시구요,, 되든안되는 지원가능한 기업에는 이력서 다 넣어서 면접 기회를 많이 만드세요. 그리고 3400 원하는 수준의 연봉 분명히 받을 수 있으니까 여기에 글쓰면서 고민할 시간에 주눅들지말고 무조건 시작 하세요
스킬을 보아하니 디자이너로서 필수적으로 다뤄야하는 툴은 기본적으로 다 할 줄 아시는 것 같은데요.
아무리 물경력이라고 말씀하시지만 분명 업무 프로세스나 프로젝트 완성 경험이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