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 1년 공백 - 작은 회사 1년+a - 곧 1년 공백..
위와 같은 상황입니다
1년 회사는 월급 밀리면서 결국 권고사직 당했었고, 첫회사에서 현타가 많이 와 탈건하려고 길 알아보느라 1년 정도 공백이 또 생겼습니다.
이 상황에서 당장 작은 곳이라도 들어가는 것이 나을 지, 건축기사 공부 중이긴 해서 건축기사 따고 영어점수 만들어서 내년 대형 공채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을 지 고민이 됩니다
2023.12.31 수정
5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자격증
2위스킬
3위어학
익명5건축가 5년차
안녕하세요 5년차 건축설계 직무멘토입니다. 우선,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월급이 밀려서 권고사직이라니, 말만 들어도 답답해지는 상황입니다. 탈건을 생각 안할수가 없으셨을듯 합니다. 다만, 제가 대형사무소 공채출신으로서 조심스럽게 말씀을 드리자면, 탈건을 하고싶으신 분이 과연 영어랑 건축기사를 취득하신다고 대형사무소에 가실수 있으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공채는 5년간의 설계 포폴과 실기시험에서의 번뜩이는 센스, 실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게 어려우시다면 차라리 한번더 구직에 도전을 하셔서 경력을 하루빨리 쌓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어려운 상황이시지만, 정말 진지하고 치열하게 내가 오래다닐수 있는 회사를 고르시는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건축사사무소가 작다보면 다 좋을수만은 없겠죠, 다만, 이 사무소는 00의 강점이 있기 때문에 오래다닐수 있겠다 싶은게 있는지 확실하게 고민하시고 도전하시고, 경력을 어떻게든 쌓으시다보면 분명 그속에서 자격증 취득이라던지 부족한 부분을 메꾸실수있을겁니다. 건축 후배님을 응원하겠습니다
2024.02.19 수정
익명4셰프·주방장 2년차
지금 공부중이시면 건축기사 따고 대형 공채로 도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조급한 마음이 들겠지만 불안감보다 공부에 더 마음을 쏟아보시면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1.04 작성
익명3학교·특수학교교사 37년차
어디든 다니면서 어학. 기사 공부해서 합격하고 공채도 도전하세요. 응원합니다!!!
2023.12.31 작성
익명2서비스영업 3년차
고생많으셨네요 2024년에는 힘내봐용
2023.12.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많이 고민하시는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서는 건축기사 자격증 취득과 영어 점수 향상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두 가지 스펙은 건축가로서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백기간 동안에는 관련 분야의 자료를 꾸준히 읽어보시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활동들은 면접에서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