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하는 직무와 연관성이 전혀 없는 자격이나 스킬은 굳이 이력서에 포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 문서서식툴 활용 능력을 강조할 수 있는 자격증을 좀 더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무직이 총무, 구매, 회계 등 다양한 일을 하게 될 수 있으니 조금 욕심 부리신다면 회계쪽 자격증을 추가하셔도 좋고요. 컴활1급, 전산회계가 대표적인 자격증이고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 엑셀이니 엑셀 공부 많이 하셔서 어필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4.01.03 작성
익명3
사무직은 특별한 자격증이나 스킬이 필요하진 않을것 같아요 원하는 분야의 회사에 신입으로 지원해보시거나 알바나 인턴으로 시작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졸업전에 일단 대외활동 경험부터 쌓는것이 좋을것 같고, 문서스킬이 중요하긴 하므로 관련 자격증 준비를 병행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