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장 연봉협상을 앞두고 있지만 그전에 이직을 하더라도 4200정도의 연봉을 받고싶고, 개발 일에만(잡다한 부업이많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의 직장으로 이직을 하고싶다. 지금까지 혼자서(개발자 본인1명) 개발일을 하다보니 다른 회사로 이직했을때, 협업 경험이 없어 걱정이 된다. 그리고 혼자 개발을 하다보니 나의 실력에 대한 객관적 지표가 없어서 경력직으로 들어가서 잘 할 수 있을지 고민이된다.
현재 조건
소프트웨어개발자 2년차중소기업, 제조·생산·화학업
사원/매니저 · 3,500만원
직무
소프트웨어개발자
스킬
C#
C++
MySQL
HTML
CSS
WPF
WinForm
HTTP
TCP/IP
Postman
JSP
Restful API
정보처리기사 자격
컴퓨터활용능력
ASP.NET MVC
ASP.NET
IIS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2종보통운전면허
TOEIC
정보통신기술자경력수첩(중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워드프로세서 1급
2024.01.04 수정
참견하기
소프트웨어개발자 2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1
GO
3
4명이 참견 중
익명1브랜드마케터 1년차
GO
사이드프로젝트 해보면서 협업 경험을 쌓아보시면 어떨까요?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객관화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작업하는지 알 수 있어서 도움될 것 같아요
2024.01.04 작성
익명3온라인마케터 신입
GO
개발자 1인이라니 쉽지 않으시겠네요 ... 그 부분이 어느정도 플러스가 되는 점도 있겠지만 염려하고 계신 문제도 당연히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직장에서 작업하신 것들을 성과 중심으로 잘 정리하셔서 이직 도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경력직으로 들어가셔도 잘하실 수 있을거에요. 개인의 업무 실력 때문이 아니라 새로운 조직에 들어가면 적응도 해야 하고 그 조직의 시스템에도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로드가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괜히 스스로 내가 협업 경험이 없어서 이러나? 내 실력이 기대 이하인건 아닐까? 하면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설사 실력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본인이 의지가 있고 그 조직이 건강한 조직이라면 같이 성장하는 방법을 찾아 나가게 되실 거에요!! 걱정하지마시고, 쫄지 마시고 도전하세요!!
2024.01.04 작성
익명2
GO
현재 풀스택 개발자 이신가요? 저도 사이드프로젝트 추천이요! 프론트나 백엔드와 협업 경험 쌓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04 작성
익명4경영학 12학번
STAY
연봉협상을 앞두고 계시다면 우선 연봉인상하신 후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회사마다 직전 연봉의 인정 기준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올려둔 연봉으로 다음 회사에서 협상 하시는 게 훨씬 유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