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회사가 업계 1위 회사이고 연차가 높다보니 이직을 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4.01.04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2온라인마케터 신입
한 회사에서만 16년 근속하신건가요? 그렇다면 정말 대단하시네요! 업계 1위라고 한다면 자부심도 있으실 것 같고, 처우 측면에서도 만족하시는 부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 어떤 점 때문에 이직을 고민하시는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이직 사유와 이직 목표(회사에 대한 것이 있을 수 있고 업무나 롤에 대한 부분이 있을수도 있겠죠)를 자세히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4.01.04 작성
익명4경영학 12학번
16년차에서는 다른 현실적인 조언보다도 본인이 어떤 목표를 가족 계신지가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연봉을 더 높이고 싶으신지, 업무에서 인정을 더 받고싶으신지, 직급을 더 높이고 싶으신지 목표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커리어를 설게해야하는지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024.01.05 작성
익명3영문학과 08학번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자면 계속 계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만약 이미 퇴사를 한 경우라면 눈을 낮추셔서 퇴직까지 일 할 수 있는 작은 회사로 이직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1위 회사에 오래 업무를 하셨기 때문에 많은 노하우와 경험치가 있으니, 작은 회사를 잘 이끌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부각될 것 같아요.
2024.01.0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16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보아,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대기업에서의 꾸준한 경력은 분명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고려하신다면, 현재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로 이직하거나, 혹은 자신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로 이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직 시에는 자신의 역량과 흥미를 충분히 고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자신이 원하는 방향성을 설정하고 그에 따라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