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학술직무를 일해보고 싶은데 제약회사에 지원할 때마다 번번히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떤 스펙을 더 쌓아야될지 궁금합니다.
제품을 직원들에게 설명하고 클레임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업무를 하고 싶은데 학술업무 이외에 어떤 분야에 도전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4.01.05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2웹기획 14년차
원하시는 커리어를 위해서는 대학원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야간 대학원도 있으니 회사 생활 하시면서 야간 대학원에 도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05 작성
익명3영업지원 17년차
제 생각에는 학술지원으로 이직은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전문분야를 지원하는 일이기때문에 궂이 대학원 석사까지는 없어도 가능하겠지만, 이 분야가 신생된 업무분야 이기에 입사전에 추천으로 또는 내부 내정자로 발탁되어야 가능합니다. 공채로 채용하기는 애매한데요, 수시로 채용정보를 수집해보고 추천서를 받아서 이직해보세요. 그 방법밖에 없을 듯 하네요.
2024.04.01 작성
익명1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제약업계 영업지원 업무를 보시는군요. 저는 다른 직군에서 일하고 있지만, 친한 동료가 제약 영업직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술분야에 대해 설명해준 부분이 해당 직무는 고년차 경력자나 약학 석사 이상인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쓰니님의 학력까지는 알 수 없으나 채용이 쉽지않은 분야로 알고 있어 영업지원 경험을 잘 녹여 경력기술 및 포트폴리오를 잘 준비하여 TRY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