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법인이나 세무사사무소에 취업하고자 합니다 자격증을 더 취득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단 취업하고 공부해서 경력 채우는 게 나을까요?
2024.01.05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대외활동
3위스킬
익명2
학점도 좋으시고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정도면 취업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일단 취업하고 경력 채우면서 필요하다면 전사세무1급 자격증도 취득하시면 좋겠네요. 더존이나 케이랩 등 세무법인에서 주로 사용하는 툴도 이용해 보시고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채워나가도 괜찮아 보입니다.
2024.01.05 수정
익명3
세무회계과 전공, 높은 학점(학점을 잘 관리 하신 듯),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ERP인사정보관리사 2급 자격증은 좋은 스펙입니다. 어학 점수가 없는 부분이 좀 아쉽네요. 토익 최소 700 이상 만들어 두시면 좋습니다. 다만, 세무법인이나 세무사 사무소는 이런 기본 스펙 + 무엇보다 실무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에서 후자를 추천 드립니다. 경력을 쌓기 위해 일단 가까운 곳부터 시작해서 여러 곳 지원해 보세요. 팁을 드리자면 12월~2월 사이에 연말정산과 부가세 신고 기간이 겹쳐 아르바이트를 많이 구하고 있으니 지원해서 아르바이트 경험도 쌓으시면 좋습니다.
2024.01.09 작성
익명1
스스로 자격증이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는거라면, 자격증 공부 하면서 동시에 취준도 같이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신, 정말 가고싶은 세무법인이나 세무사사무소 위주로 지원하시고요. 그러면서 추가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채우는 형식으로 병행해 보세요. 운이 좋거나 타이밍이 잘 맞으면 원하는 곳에 바로 취업이 가능하실테니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