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민원 상담직으로 8년차인데 A.I 기반으로 상담 업무가 줄어들고 있고 어떤 업무를 해야좋을지 모르겠어요
2024.01.09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3
고객 VOC관리하는 부서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람들 불만을 직접적으로 해결한 경험이 있으시니 종합 관리 하는 쪽으로 빠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10 작성
익명2영문학과 08학번
상담 업무가 줄어든다고 해도 절대 사라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AI가 해결해주지 못하는 이슈들이 너무 많거든요! 새로운 출발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현재 경력을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것 같습니다.
2024.01.1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객 서비스 민원 상담직에서의 경험은 매우 소중한 자산입니다. A.I 기반 상담 업무가 늘어나는 추세에 대한 고민도 이해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기술 변화에 적응하고, 자신의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I와 함께 일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깊게 파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또한, 상담 업무 외에도 고객 경험 관리나 고객 관계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향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