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준비를 하고있는데 앞길이 잘 안보여서 고민을 이야기해봅니다. 일단 앞서 제가 받고자하는 금액을 말하자면 3100만원이상이구요. 23살에 경력이 조금이나마 2년2개월 3년차를 바라보고있습니다. 제경력에 희망금액으로 들어갈수있을까요? 그리고 면접보러다니면서 면접 본 여러곳에서 전직장에서 했던 포트폴리오를 보고싶다며 요구하였지만, 전직장에서 했던 포폴이 없어서 제가 제작만 하였던 포폴 2개만 보유중인데 그것만으로는 취업이 힘들까요? 참으로 힘든 상황입니다ㅠ
2. 희망연봉은 나이, 경력연차로 달성 여부가 결정되는 건 아닙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희망 연봉을 현재 연봉에서 30% 상승한 금액으로 당당하게 이야기하기 위해선 그만큼 내 업무 실력을 어필할 수 있으셔야겠죠.
3. 전 직장 포폴이 없으시다는 점은 조금 이해가 안되는데요. 채용 진행 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경력직은 무조건 즉시전력감을 원합니다. 때문에 실력이 보장되어야 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이 이전 직장에서의 업무 경험/기록이죠. 특히나 디자이너분들은 포폴이 곧 경력기술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 수행하셨던 프로젝트 결과물로 포폴 준비하시는 것이 훨씬 플러스가 될겁니다. 어려우시면 최근 작업물로 포폴을 준비하시면서 구성을 다양한다던지 특별한 포인트를 가지고 가셔야 할 것 같아요.
다만, 조금 규모가 있는 회사로 이직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직무 특성과 경력직으로 이직하는만큼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직장에서 수행했던 프로젝트를 기준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이전 직장에서 수행한 업무가 서류 스크리닝 및 면접에 크게 작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