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웹 디자이너들은 figma 나 Adobe XD 같은 툴 많이 사용합니다. 해당 툴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많구요. 공부를 좀 하시면 좋겠고, 아시겠지만 신입 디자이너는 포폴이 서류합격 단계에서는 90% 이상입니다. 그 외 자소서나 다른 요건들이 영향을 줄테고요. 면접은 또 다른 관점이겠지만.. 포폴 준비 열심히 하시고 포폴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포폴용 프로젝트를 개인적으로 따로 진행해서 준비해도 됩니다. 웹접근성에 대해서 조금 공부해 둬도 좋습니다. HTML, CSS 같은 부분도 알면 업무를 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2024.01.10 수정
익명3 3년차
디자이너는 아무래도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지금까지 해온 작업들을 포트폴리오화 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없거나 적다면 공모전에 참여해서 포트폴리오에 쓸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업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주변만 봐도 피그마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 것 같아 피그마 툴에 대해 숙지를 미리 해두시면 합격률이 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024.01.1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웹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을 쌓기 위해선 디자인 능력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도 중요합니다. 이미 Photoshop, Illustrator, VSCode, Blender 등의 툴을 다루는 능력을 갖추셨으니, 이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HTML, CSS, JavaScript 등 웹 개발에 필요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