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취업뉴스

취업팁

지금 KB손해보험에 지원 안 하면 손해!

2017-10-23 05:35 5,751

 



 

 

10월 20일부터 11월 2일 서류 접수 진행
자소서 작성TIP부터 면접 기출, 합격자들의 스펙 정보까지!


 

KB손해보험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4급(대졸)과 6급(고졸 및 전문대졸)으로 나누어 동시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부문 별 우대사항이 다르니 지원 전 확인하자. 6급은 IT관련 자격증 및 보험, 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4급은 손해사정사, CFA, CPA, 변리사, 공인노무사 등의 자격 보유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모집요강을 살펴볼 것!

 

KB손해보험 상세모집요강 보기(~11/2)


 

 


전형절차가 궁금해?



자소서 작성은 이렇게! 

Q. 본인이 회사를 선택하는데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및 KB손해보험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설명하시오.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형성된 직업관과 비전을 파악하여 회사와 지원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알아보고자 하는 문항. 본인의 직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연결하여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직장은 단순하게 돈을 버는 곳이 아닌 직업을 통해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직업관을 가지고 회사 선택에 대한 기준을 어필하는 게 좋다. 또한 지원동기는 여러 회사 중에서 왜 해당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것이므로 자신과 회사와의 연결고리를 찾아야 한다. 개인적인 경험, 뉴스기사 혹은 기업분석을 통해 KB손해보험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경위를 서술하기 바란다.

Q. 취업을 하기 위해 본인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설명하시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해야 할 역할과 성과는 어떻게 평가되는지에 대한 사전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그 후,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역량과 경험, 전공지식을 통해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할 만한 내용을 제시하는 내용의 답변을 작성하자. 지원 직무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그동안 준비해 온 노력, 이를 통해 내가 지진 전문성과 열정을 피력해야 하는 문항이다

KB손해보험 항목별 TIP 전체보기



면접에서 나온 기출 질문! 

 

지원 회사인 KB손해보험에 대한 철저한 분석은 필수! 타 회사와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이 출제 되었다. 또한 보험회사의 특성상, 보험 사기 급증에 관련된 문제나 경제 기사 등의 질문도 있었다. 회사에 관련된 부분 뿐 아니라, 평소 분야에 대한 내용도 파악해두자.

"최근 가장 인상 깊게 읽었던 경제 기사는?"
"보험사기급증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 3가지"
"KB손해보험과 타 회사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면접에서 나온 질문 더 보기  



합격자들의 스펙 공개!

잠깐! 지원 직전, KB손해보험에 합격한 합격자들의 스펙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합격스펙 분석’을 활용해보자. 합격자들의 스펙 확인 뿐만 아니라, 내 스펙과 합격자들의 상세한 비교도 가능하다.



>  KB손해보험 합격자 스펙, 자세히 분석해보기 



더 필요한 자료는 여기에!
>  KB손해보험 합격자들은 자소서를 이렇게 썼다!
>  면접장에 다녀온 지원자가 말하는 면접 생생 후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황소현 기자 sohyun8832@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0 / 200

이벤트·혜택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