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라는 Internet Business Solution을 개발 공급하는 전문 Software 개발 업체로서 온라인 상담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 현재 120 곳이 넘는 Reference Site를 확보하여 고객의 견실한 동반자로서의 입지를 굳혔으며, 끊임없는 기술개선과 신기술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항상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
원천기술 확보는 선진국 진입의 주된 관문입니다. 몇 세기에 걸쳐 이루어진 산업혁명을 우리는 몇 십년이라는 짧은 세월에 이룩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원천기술의 확보를 위해 노력을 하지만, 이미 기존 선진국들이 확보한 원천기술의 장벽을 넘기에는 너무나 높은 벽이 존재합니다. 20세기말에 시작된 정보통신 혁명은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었습니다. 인터넷이 이미 중요한 산업의 한 축으로 존재한다는 것은 새로운 사실이 아닙니다. 그러한 중요 산업의 원천기술 개발이 (주)스펙트라의 주된 사업 방향입니다. 인터넷산업의 소프트웨어 인프라는 정보혁명으로 인해 발생되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를 가능케하는 지식 집약적인 상품입니다. 당사는 선진국과 나란히 설 수 있는 지식 집약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건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사업내용 :
eCRM Solution 연구개발 및 공급
스펙트라 기업 부설연구소의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지능형 인터넷 상담솔루션인 "eNomix"를 개발하였으며, 상담 도우미 시스템(KB Helper), Messenger Platform(Talk)과 같은 효율적인 고객 Channel Management Solution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eCRM 관련 컨설팅 및 고객 서비스 지원
스펙트라의 eCRM 컨설팅은 기업의 고객 서비스 센터를 진단해주고, 필요한 eCRM 시스템을 구축해주는 서비스로서 기업 특성에 맞는 시스템 진단과 구축에서부터 정책수립, 평가, 교육과 정기 검진에 이르는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글로벌 eCRM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스펙트라는 전세계에서 최적의 기술과 제품을 개발 연구하는 eCRM 전문 솔루션 업체들과 적극 협력하여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