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주)피키캐스트

신입 AE(광고기획자)
  • 지방4년 학교
  • 관광경영학과 학과
  • 3.5/4.5학점
  • 820 토익
  • Level5 토스

자소서 항목

  1. Q1 피키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 3가지를 뽑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2. Q2 만약 당신에게 초능력이 한 가지 주어진다면 어떤 능력을 선택하실 건가요? 또 그 능력을 활용해 어떤 일을 해보고 싶나요?
  3. Q3 당신이 현재 피키캐스트의 ceo라고 가정해보고, 피키캐스트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 회사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humor

    처음 피키캐스트의 우주인 광고를 봤을 때 한참을 웃었습니다. 피키캐스트는 대중들에게 십중팔구 재밌고 익살스러운 콘텐츠 회사로 통합니다.

    동시에 가볍지만 도움이 되는, 얕지만 넓은 콘텐츠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저에게 피키캐스트는 세상을 즐겁게 만든다는 소명으로 무료한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기업입니다.

    Free

    유저들이 일상을 탈피하고 새로운 것을 얻을 수 있는 자유를 선사하는 기업입니다. 한계 없는 콘텐츠, 개방적인 경영은 소비자들에게 자유로운 이미지를 떠오르게 합니다.

    새로운 발상으로 시작하고 한계 없이 도전해왔기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Footprint on the moon

    평범함을 넘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피키캐스트의 도전은 ‘달 위에 발자국’을 찍는 것처럼 두근거리는 일입니다.

    기업은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발상으로 누구도 시도한 적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부터 큰 도전이었기 때문에 `Footprint on the moon`이 가장 어울리는 키워드라고 생각했습니다.

    피키캐스트 우주인의 발자국이 달을 넘어 모든 태양계에 남겨지기를 바랍니다.

  • 시간을 지배하는 자
    제게 주어진 시간만이 아니라 몇백 년 후의 세상에도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근 10년의 짧은 시간에도 우리는 대단한 발전을 이뤘습니다. IT는 물론 경제, 사회적으로도 그랬고 그에 따른 우리의 생각이나 생활방식도 변했습니다.

    어른이 된 저는 열네 살의 제가 상상하지 못했던 방법으로 교류를 맺고, 정보를 얻고, 여가 시간을 보냅니다.

    그래서 항상 50년 후의 미래, 더 나아가 제가 사라진 후의 세상에서 사람들이 발견하고 발명하며 이룰 것들이 궁금했습니다.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는지, 그들의 삶은 우리와 어떻게 다른지 직접 경험하고 싶습니다. 필요하다면 다가올 위기에 대비하거나,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나설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보를 얻고 지식을 쌓는 방식이 많이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외장하드 대신 사람의 뇌에 직접 방대한 정보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웨어러블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기술이 미래에 존재한다면 피키캐스트의 발전을 위해 꼭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방면의 지식이 필요한 광고창조자들과 콘텐츠개척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할 것입니다.

    물론 저에게 가장 필요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 피키캐스트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별하고 다듬어 발행하는 모바일 콘텐츠 기업입니다.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것을 잘 알고, 그것을 더 흥미 있게 만드는 일을 합니다.

    그래서 대중들은 우리의 콘텐츠를 주시하고, 그 콘텐츠는 눈 깜짝할 사이에 퍼집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방법으로 일합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우주의 얕은 지식’들은 사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숙고 제작하고 검열하여 제공하는 깊이 있는 정보입니다.

    우리는 또한 즐깁니다. 재밌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발행하는 과정을 즐깁니다. 그러나 가장 즐거울 때는 그것을 접하는 사람들이 웃을 때입니다.

    피키캐스트는 많은 도전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우리 회사는 또 다른 도전을 할 계획입니다.

    그 첫째,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을 둔 접근방법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개인의 콘텐츠 접근패턴과 행동 등을 토대로 고객이 가장 원하는 콘텐츠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둘째, 매스미디어 광고의 벽을 허무는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입니다.

    2018년까지 기업의 독보적인 광고기술을 개발할 것입니다.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혹은 공감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피키캐스트만의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로고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