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과외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6년째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1,2,3학년, 고등학교1,2학년 학생들까지 총 14명의 학생을 가르치면서 수학을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는 어떻게 수학에 접근해야 하는지를 가르쳐주고, 문제집 선택을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는 각 문제집의 장단점을 비교하면서 학생에게 필요한 문제집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성적이 잘 나오는 학생들은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좋은 성적을 유지하였습니다. 학업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고민거리나 대학입시에 대해 고민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조언해주고, 서로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며 저도 많이 성장했습니다.
2011년 1,2월 두 달간 인천영어마을에서 한국인 강사로 근무하였습니다. 원어민 강사가 유치부, 초등부 수업을 진행할 때, 통역이나 학생들 관리를 하는 한국인 강사로 일하면서 때 묻지 않은 아이들의 순수함과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사고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11년 4~6월과 2012년 4~6월에 모교인 OO시 OO고등학교에서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수학과 영어 전반적인 학습법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선생과 제자의 관계라기보다 선후배 간의 만남으로, 대학입시에 관한 이야기와 요즘 고등학생들의 고민 상담도 해주면서 서로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OOO의 OOOO사는 영어학원이지만 중등수학을 담당하는 강사로 채용되어 2011년 7월부터 2012년 4월까지 10개월간 근무했습니다. 처음으로 많은 학생을 가르치게 되었는데 각 학생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며, 모르는 부분에 대해 한 명 한 명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개념 설명을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잘못된 수학지식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에 학원에 대한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임했습니다.
2012년 8월부터 2013년 12까지 1년 5개월간 OOOOO판매점에서 서비스 정신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간단한 도넛 제조와 도넛 진열, 그리고 음료 제조에 대해 배우기도 했지만, 서비스 정신의 기본인 소통과 미소, 웃음의 효과가 사람의 마음에 굉장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로 중장년층의 고객이 많이 오셨는데 부모님께서 오셨다고 생각하며 응대한 결과, 단골 고객님께서 친절해서 계속 오게 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 순간, 큰 보람을 느끼며 더 열심히 일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OO OOO사에서 2014년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극장지기로 근무하였습니다. 티켓발권, 매점 근무, 영화관 입장 안내 및 티켓검수를 하면서 책임감을 갖고 주어진 일을 확실하게 마무리 짓는 것의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편집 개발에 있어서 빠른시간내에 끝까지 맡은 바를 정확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객을 직접 응대했을 때, ‘내가 고객이라면?’을 계속 되뇌었습니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고객의 만족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싶었습니다.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티켓박스에서 근무를 많이 했는데 나이가 많으신 고객님께서 멤버십 가입이 어렵다고 하셔서 현장에 있는 가입 PC로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렸습니다. 매우 고맙다고 하시며 작은 사탕을 손에 쥐여주셨는데, 정말 보람을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전문 분야의 성취를 위한 것도 중요하지만 적극적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일하다 보면 좋은 결과도 따른다는 사실을 믿게 되었습니다.
OO캐피탈 OOOOO본부 OO1,2팀에서 약 3개월간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이때 사회생활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사원분들과 같은 공간에서 일하면서 작은 일부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까지 다양하게 수행했습니다. 그러면서 책임감을 가지고 주어진 일을 수행하려는 마음가짐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구체적인 예로, 일차원적으로 끝낼 수 있는 일을 시간이 조금 더 걸리지만, 미래에 찾기 쉽도록 자료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일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미리 한 행동을 과장님께서 보시고, 시키지 않았는데 잘했다며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간접적인 사회생활을 하며 또 한 가지 느낀 점은 항상 좋은 일만, 좋은 사람만 만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요한 점은 나와 맞지 않는다고 그 상황을 내버려두지 않고, 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전에 주어진 일을 효율적으로 마무리해야 한다는 것과 어떤 상황에서든지 이해심과 배려심을 갖고 상대방을 대해야 한다는 생각이 자리 잡았습니다.
좋은점 1
OOOO OOO학원에서 2015년 3월부터 2016년 1월까지 약 11개월간 중등 수학 강사로 근무했습니다. 중학교 1,2,3학년의 내신을 담당하여 기존의 문제집을 참고하여 직접 문제를 편집해서 모의시험을 보는 방법으로 지도했습니다. 동시에 현재 교육 콘텐츠의 경향과 창의력 관련 문제를 문제집별로 비교하며 교육 콘텐츠 개발에 대한 흥미가 생겼습니다. OOO학원을 마지막으로, 부득이하게 학원을 퇴직하고 학업에 집중하였습니다.
좋은점 1 지원자가 해당 사례를 경험하며 느낀 점이 구체적으로 잘 나타나있습니다. 경력사항이라는 항목에 맞게 모든 경력사항을 다 작성하여 주었는데, 그 중에서 이 항목이 가장 좋은 이유는 어떤 과업(task)을 맡았을 때 그것을 어떻게 고민해서 어떻게 개선(improve)시켰느냐는 이야기가 잘 드러나있기 때문입니다. 기업 및 회사의 입장에서 지원자를 뽑는 것은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사람을 찾는 과정입니다. 위와 같은 사례의 제시에서 그러한 점을 유추하여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