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으로 항상 호감을 얻는 것은 아니다'
저는 긴장할수록 웃는 습관이 있습니다. 긴장되거나 실수를 했을 때 종종 잘 웃어 상대방이 간혹 기분을 상해하거나, 진중하지 못하다는 지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좋은점 1아무래도 상황을 모면하고자 멋쩍은 웃음을 지었던 것인데, 상대는 제가 비웃는다는 느낌을 주었다고 인식하곤 했습니다.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특히 이 점을 조심해야겠다고 스스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잘 웃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을 응대할 때에는 인상을 부드럽게 해 주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제 자신을 조절하고 행동을 주의하는 모습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보령바이오파마의 사원이 된 후에도, 웃어야 할 때와 웃지 말아야 할 때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처신하는 매너를 발휘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10년과 10분'
저는 이전 직장에서 공제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10분의 중요함을 깨달아 왔습니다.아쉬운점 1 그것은 문제가 생겨도 수정할 수 있는 순간의 기회가 되어주기도 하며, 제 자신을 점검하고 내용을 다시 한 번 검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시간 내에 제공해야 하는 재능기부단 교육을 할 때 중요한 10분이 발휘되었습니다. 저는 그들과의 약속을 소홀히 생각하지 않았고, 어떤 경우에도 시간을 어기지 않아 소상공인들에게 호감과 신뢰를 얻어 왔습니다. 10년이 지나도 저는 시간을 업무 처리의 가장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보령바이오파마의 시계로 인정받는 직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제품과 시장, 고객 서비스에 대한 연구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홍보 전략을 개발할 것 입니다. 이를 위해 영업과 CS의 융화를 바탕으로 직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구매 결정 요인 및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서비스를 넘어 고객 감동으로 다가갈 수 있는 직원이 될 것입니다.
좋은점 1 긴장하면 웃는다는 성격상 특성의 단점을 지적하였습니다. 이미지는 지원하는 업무에 필수요소이기도 합니다. 미소를 통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이로 인한 단점을 알고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기술 되었기에 상황에 맞춰 이미지를 잘 조절하는 지원자라는 인상을 주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1 또 한 번 ‘이전직장’이 언급되었습니다. ‘~~파트에서 ~~업무를 주로 했던’등으로 이전직장에서 한 일에 대한 부연설명을 덧붙이면 더 나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