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과 충성고객 육성하겠습니다"
코오롱제약에서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기존고객층은 충성고객으로 이끌겠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범위 확대’와 ‘장기적인 수익포트폴리오’ 완성에 기여하겠습니다. 이를 위한 2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텔레마케터부터 OO매장까지 다양한 영업 직무를 경험하며 고객을 내편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저는 고객(의사)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 새롭게 공략할 병원의 ‘문전약국’을 집중 방문하겠습니다. 약사님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공략할 병원의 처방패턴, 선호제품, 환자의 연령층 등 다양한 정보를 얻겠습니다. 이러한 확실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약을 제시하고 효율적인 영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둘째, 단 한 번의 처방이라도 찾아가 감사의 표시를 전달하겠습니다. 처방 횟수와 금액에 연연하지 않고, 인연이 전혀 없는 코오롱제약의 약을 처방해주신 점에 감사를 표시하겠습니다. 더불어 회사에서 지급되는 판촉물을 잊지 않고 전달함으로써 기존고객층 또한 두텁게 관리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은 좋으나 이 주장이 현실적으로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공감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은 어떤 식으로 해결할 것인지, 그리고 그게 왜 가능한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하지 않는 평범한 내용이며 성의 없이 쓴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