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하반기 (주)슈피겐코리아

신입 영업지원
  • 서울4년 학교
  • 행정학과 학과
  • 3.41/4.5학점
  • 2 개 자격증
  • 1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2

전체적으로 다시 써야 합니다. 지원자는 이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무언가를 준비한 것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우선 지원동기가 불성실하게 써져 있습니다. 이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서 회사의 특징이나 강점이 자신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입사 포부도 회사가 속한 산업이나 직무의 특징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작성한 내용이 아니라 흔히 볼 수 있는 식상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보유 역량을 작성하는 항목에서 지원자의 역량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고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지원 동기
  2. Q2 보유 역량

자소서 항목 질답

  • "바로 업무할 수 있는 실전형 인재"

    휴대폰 케이스를 사려고 알아보면서 슈피겐코리아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치 제 마음을 읽은 것처럼 딱 필요한 제품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디테일의 차이가 만들어 내는 다양한 상품들을 보면서 귀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슈피겐코리아는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1위를 수상하였고, 국내뿐만 아니라 2016년에는 미국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랭킹에서 세계 2위를 차지하는 등 외국에서도 브랜드 입지를 굳건히 다진 기업입니다. 그리고, 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경영방침은 인재를 중요시하고 소중히 하는 기업임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수사원 포상 및 전 직원 해외 워크숍, 매니저들도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문화 등은 대표적으로 이러한 것을 뒷받침하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2

    이처럼 성장하고, 직원을 중시하는 인재경영을 토대로 세계 1위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슈피겐코리아에서 저는 영업지원하는 사원으로서의 역할을 통해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3기본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여 엑셀, 프레젠테이션을 잘 다루며, 다양한 협력자들과 함께 일하며 협력하는 역량을 갖추고 있어 바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 1회 이상의 독서 및 다양한 뉴스, 영화, 웹툰 등의 콘텐츠를 보고 읽으며 빠른 트렌드 습득과 다양한 정보 습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아쉬운점 4

    위와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의 다각화 및 세계 1위 모바일 제조업체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슈피겐코리아에서 영업지원을 든든하게 담당하는 사원이 될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쉬운점 1 건성으로 쓴 회사 선택 동기입니다. 막연히 제품을 보고 관심을 가져서 지원했다는 내용입니다. 제품을 통해 관심을 가진 것이 최초의 동기라면 그 이후에 회사에 대해 어떤 것을 알아보았는지, 그리고 회사의 특징과 지원자의 특징이 어떤 면에서 닮아 있는지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회사의 이야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원자의 이야기가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런 내용들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론은 잘나가는 회사이고 복지가 좋은 회사이기 때문에 호감이 간다는 내용입니다. 지원자가 얻을 수 있는 것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 3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는 포부입니다.

    아쉬운점 4 전혀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우선 지원하는 일이 이 회사에서 어떤 일을 담당하는지를 제시한 다음 그와 관련한 자신의 준비사항을 제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 악세사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에 어울리는 내용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하며 배운 협력의 자세"

    모든 일에는 의사소통을 잘하는 것과 협업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 직장 근무 당시, 저는 단기근로자 채용, 교육, 관리를 담당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일할 줄 아는 역량을 갖췄습니다.
    아쉬운점 1

    약 1년간 다양한 사람들의 채용과 교육, 그리고 관리까지 맡아서 업무를 진행하면서 수많은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은 필수적인 역량임을 깨달았습니다. 잘못된 의사소통 생기면 불필요한 시간적 손실, 추가적인 업무 발생이 생긴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것은 구두로 전달했더라도 꼭 문서화하였으며, 제 의견보다는 먼저 상대방의 의견을 들어주는 기본적인 경청의 자세를 배웠습니다.

    이처럼 인원을 교육하고 관리하면서 얻은 데이터관리, 경청하고 원활하게 의사소통하는법 등의 역량을 배우고 익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월하게 진행하는 사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경청은 참으로 흔한 단어입니다. 즉, 많은 지원자들이 자신은 경청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제시된 내용은 역량이라기 보다는 기본적인 태도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지원하는 회사가 속한 산업의 특징을 학습한 사례, 경쟁사가 어떤 회사가 있고 그 회사와 지원회사가 영업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조사한 사례를 제시하는 것이 더 호감 가는 내용입니다.

‘영업지원’ 인기 합격자소서

‘(주)슈피겐코리아’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