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접시의 오므라이스로 배운 품질의 중요성"
품질관리 직무를 수행하며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문제 해결을 통하여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해결사를 자처하겠습니다. 오므라이스 전문매장 주방에서 1년간 일할 당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제조 과정에 반영하여 고객 만족을 실현했습니다.
일했던 매장에서 제일 컴플레인이 많았던 메뉴는 돈등심 오므라이스였습니다. 주로 돈등심이 덜 익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다른 직원들은 신경 쓰지 않고 새로 만들었지만, 저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만드는 과정을 하나하나 검토했습니다. 그 결과, 돈등심을 미리 해동하지 않고 튀겨서 속까지 익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조리시간 단축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냉장실에서 해동한 다음 튀겼습니다. 그 결과, 돈등심 관련 컴플레인은 줄고 고객 칭찬 메시지가 늘어났습니다. 더불어 메뉴 판매량도 증가해 문제 해결을 통한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들으면, 매출과 품질을 동시에 올릴 수 있다는 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이후 식품의 품질에 관심을 두게 되어 관련 전공지식을 쌓았고,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위생사, 영양사, 식품 기사를 취득하였고, HACCP 팀장 과정 교육 수료까지 마쳤습니다. 제가 가진 경험과 역량은 본아이에프에 입사하여 나와 내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드는데 바탕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좋은점 1
아쉬운점 1 지원자의 주장에 전혀 동의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식품 품질관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 쓴 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품질관리 업무와 식당에서 일하면서 고객을 응대 했던 경험을 직접적으로 비교한 것이 황당합니다.
좋은점 1 직접적인 지원자의 역량을 나열했다는 점이 좋습니다. 윗 부분의 내용보다는 차라리 이 부분의 내용이 더 적절한 내용입니다. 전공자로서 어떤 지식이 있고, 각종 자격증 취득은 자신의 어떤 능력을 반증하는 것인지, HACCP 팀장과정은 왜 수강하게 되었고, 그 교육을 통해 어떤 지식과 경험을 했는지, 그리고 그런 활동들이 실제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훨씬 더 논리적으로 공감이 가는 내용이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