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매, 플랫폼 시스템"
저는 KT커머스에서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전문성과 가치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지원했습니다. 아쉬운점 14차 산업혁명 시대로 진입하면서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가 뒤섞인 상황에서 전문적으로 고객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KT커머스는 통합구매시스템과 플랫폼을 통한 거래 환경을 만들어 고객사에 필요한 니즈를 제공하고, 고객사의 부족한 역량과 기능을 돕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 중 경영기획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실적, 성과 분석과 자원관리를 통해 사업 운영 전략을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직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가치에 대응하고 KT커머스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학창시절 사업계획서 작성 경험, 금융동아리, 2번의 인턴 과정으로 쌓은 분석, 기획, 프로젝트 경험은 경영기획 직무수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그러니까 왜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전문성과 가치를 이 회사에서 만들고 싶은가를 묻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를 판단하고 평가할 수 있는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설명만 있지 지원동기에 대한 지원자의 이야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회사나 직무 설명은 인사담당자도 잘 알고 있는 내용이기에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사담당자가 궁금한 것은 지원자의 이야기입니다. 어떤 계기로 회사를 알게 되었고, 회사에 대해 알기 위해 어떤 활동을 했으며, 그 결과 무엇을 알고 있고, 그것이 지원자의 특성과 어떤 면에서 부합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지원동기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등의 이야기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