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8년 하반기 ㈜코엑스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 대졸4년 학교
  • 무역학과 학과
  • 3.69/4.5학점
  • 930 토익
  • Level7 토스
  • IM2 오픽
  • 4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수상

전문가 총평

3

지원자가 다양한 경험을 수행했다는 점은 호감으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경험들이 지원하는 회사의 지원 직무를 위한 활동이기 보다는 지원자의 일반적인 관심사 때문에 했던 활동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활동 주제가 제각각 이라 어떤 일관성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즉, 특별하게 무언가를 하고 싶어서 했다기 보다는 이것 저것 여러 가지를 했다는 느낌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지원회사의 경우에도 이 회사가 수행하는 업무에 관심이 있었다기 보다는 자신이 했던 경험 중에 이 회사와 연관이 있는 경험이 있어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및 성장목표. 500자
  2. Q2 본인이 살아오면서 가장 강렬히 성취하고 싶었던 일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 일을 꼭 성취하고 싶었던 이유와 했던 일, 결과와 느낀 점을 포함하여 상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3. Q3 학과, 동아리, 회사 등에서 개인적 성과 또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본인이 맡은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수행했던 사례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4. Q4 학과, 동아리, 회사 등에서 공정, 투명, 정직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본인의 희생 또는 손해를 감수하면서 까지 노력했던 사례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코엑스, 세계를 연결하는 문화-비즈니스 플랫폼 "

    저는 세계를 보는 무역 전공 역량, 국내외 10여 개 전시 현장 경험과 문화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엑스의 글로벌 문화- 비즈니스 플랫폼 성장 전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OOO 활동으로 국제 OO박람회에 참여하여 바이어를 상대하는 현장 업무를 진행했고, 캐릭터 기업의 인턴 활동으로 캐릭터 페어에 참여하여 바이어를 초청하고 전시 현장을 운영하는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서울카OO쇼, 2018 KIAF 등 다양한 전시 현장 업무에 꾸준히 도전하여, 세계를 연결하는 전시 산업의 매력과 함께 컨벤션과 쇼핑, 문화와 관광을 연결하는 시너지로 세계인을 끌어들이는 코엑스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이제 저는 준비한 열정과 역량으로 코엑스의 문화-비즈니스 시너지를 확대하는 전시 /컨벤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컨벤션 플랫폼을 목표로, 코엑스의 글로벌 성장에 함께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회사에 대해 매력을 느끼는 것과 직원이 되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엄연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특정 계기로 인해 회사에 매력을 느꼈다면 그 다음, 회사에 대해 조사해 보고, 직무에 대해 살펴본 다음 자신의 강점과 특징에 지원회사의 어떤 점이 부합하는지, 그리고 어떤 점이 회사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점인지 등을 확인하며 직장으로서 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에서는 매력을 느낀 부분만 제시되어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성장 목표에 대한 부분인데 내용이 너무 허술하고 간단합니다.

  • "문화 마케팅 실무, 코피노를 알린 공연 기획 프로젝트의 성공"

    OOO 문제를 사회에 알리는 공연 기획 프로젝트, 오페라마:코피노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을 때의 일입니다.

    당시 OOO 문제의 인식률은 약 20%였기 때문에, 저는 OOO 문제를 다룬 공연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OOO 문제를 통해 공연을 홍보하는 인식조사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20대를 대상으로, ‘OOO 를 아시나요?’가 적힌 스티커 판을 만들어 인근 대학가에서 인식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냉담한 반응을 예상했지만 총 500명이 인식 조사에 참여하며 관심을 보였고, 저희는 SNS와 크라우드펀딩 주소를 적은 공연 홍보물로 OOO 문제를 향한 관심을 공연으로 연결하였습니다.

    그 결과, 300명 이상의 관객이 모이며 공연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고, 이 경험으로 저는 공감을 기반으로 사회에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문화의 효과성과 저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질문에서 무엇을 묻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항목은 살면서 가강 강렬히 성취하고 싶었던 일이 무엇이었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험이 왜 가장 강렬히 성취하고 싶었던 경험인 것인지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내용에서는 그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빠른 현장 대응, 국제 완구박람회의 최다 수출 계약 성과"

    동물 인형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의 부스 스텝으로, 독일에서 개최된 국제OO박람회에 참여했을 때의 일입니다. 당시 협력사는 실내 장식품이 활성화된 유럽에서 시장을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바이어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스탠드형 인형과 헤드 장식품울 부스의 전면에 진열하였습니다.

    하지만 진열된 상품으로는 바이어의 적극적인 관심을 끌어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이어를 응대하며 특징을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유럽 내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 종류에 관심이 높은 것을 파악했습니다. 따라서 사장님과 상의 후, 다양한 크기의 인형 세트를 전면에 배치하고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에게는 내부에 더 많은 종류의 인형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 결과, 바이어는 최소 수출 계약 조건에 맞추며 적극적으로 거래에 임했고, 저는 역대 최다 수출 계약 성과에 일조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좋은점 1 항목의 주제 및 요구 사항에 어울리는 사례이고 내용도 그에 맞춰져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 "정직의 원칙과 적극적인 태도, 노력을 인정받은 중소기업 컨설팅 프로젝트"

    저는 OOO 활동 중, 기능성 넥타이 생산 기업의 국내 시장 확대 전략 컨설팅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쿨비즈룩의 위험 속에서 기회를 찾기 위해, 넥타이 수요의 특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관련 자료가 부족했고, 결국 넥타이 수요의 특징과 고객사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직접 확인해야 했습니다.

    통계 분석과 학기 중 설문조사에 부담을 느낀 팀원들은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전략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저는 자발적으로 통계 분석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유사 산업의 논문을 조사하여 넥타이 수요 설문지를 만들었고, 팀원들을 설득하여 20대부터 50대까지 총 265명에게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통계 분석 책을 찾아 설문 결과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넥타이 수요와 고객사 제품의 시장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저희는 가장 정확한 근거를 갖춘 전략으로 평가받았습니다.좋은점 1

    좋은점 1 항목의 주제 및 요구 사항에 어울리는 사례이고 내용도 그에 맞춰져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경영·비즈니스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코엑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