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의 주 고객인 2~30대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궁극적으로 유의미한 매출 증가를 이끌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2가지 전략을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 쏘카존 계약 공고입니다. 많은 2~30대가 속한 집단인 대학교, 직장 등에 쏘카존 계약 공고를 보내고, 고객 측과 필요 차량 대수, 쏘카존 유지기간 등을 협상합니다. 이후 협상안에 따라 기간과 차량 수 등을 고려해 정기적으로 금액을 지불받습니다. 이는 기존 주차 공간 확보에 따라 납부하던 비용 또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학교는 총학생회를 통해 접촉을 시도하고, 이후 대학 내 자체적인 수요조사, 예산 검토를 통해 최소한 임기 동안은 계약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아쉬운점 1
두 번째, 편도 노선 등록 프로모션입니다. 카셰어링의 경우 왕복을 기본으로 예약이 진행되는 시스템 때문에, 오히려 이동 편의성이라는 가치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편도는 거리에 따라 이용 요금이 크게 오르거나,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반납 쏘카존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편도 시스템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인별 선호 편도 노선 등록을 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장거리 데이트 커플의 경우, 노선 등록을 통한 할인혜택과 꾸준한 이용이 가능해 브랜드 로열티 또한 올라갈 것입니다.아쉬운점 2
지금은 저 스스로 쏘카의 업무, 시스템 등에 대해 100% 알지 못하기에 제시한 전략의 타당성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면 직무, 타겟 등을 가장 먼저 학습하고 팀원들과 함께 매출 증가라는 목표로 나아가는데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시와 협력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아쉬운점 1 우선, 이 내용이 뭘 말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쏘카의 경우, 생산성을 사전 검토한 후 차량을 운영해야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테스트 운영도 없이 계약을 먼저 진행한다는 점은 위험요소가 있어 보입니다.
아쉬운점 2 편도 서비스는 이미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개인별 편도 노선을 등록하게 하는 것은 관리함에 있어 수많은 경우의 수가 있다는 점에서 실효성이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