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발로 만든다"
니즈를 찾아내는 소통력과 그 니즈를 충족시킬 기획력으로 기존 고객의 보유계약를 관리하고 지속적인 신규고객 확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보험의 가치를 전달하는 영업관리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긍정적인 언어로 분위기를 변화할 수 있는 저만의 특수한 의사소통능력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가치를 이해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기획력으로 성과를 창출할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쿄 셰어하우스 매니저로 해당 역량을 활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셰어하우스에 공실이 많이 생겨 매출이 떨어져, 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였습니다. 저는 매출 하락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주민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여 문제점을 파악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기존 고객을 만족시켜야 새로운 고객을 유인할 수 있다는 소신으로 직접 발로 뛰어 고객의 목소리를 취합하려 했습니다. 의견 중 현지 문화와 친구를 접할 기회가 없다는 점을 수렴하여 일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기획 내용을 동료들과 공유하여 역할 분담을 통해 정기 이벤트를 만들었습니다. 고객들의 호응이 좋아 기존 고객들이 해약하는 빈도가 줄어 퇴실 주기가 평균 1개월 이상 늘었으며, 이벤트를 홍보해 기존보다 20% 이상 신규 고객을 추가로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고객이 소중히 하는 가치를 향상하고 가치중심 영업을 통해 핵심고객을 관리하고 확보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복잡하게 설명할 것이 아니라 지원분야가 무엇이고 그 분야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직접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여기서 말하고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은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지식, 경험, 업무 스킬을 말하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에서 호감을 가질만한 내용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