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와 소통은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소통 간에 갈등이 생길 수도 있는데, 상대의 상황과 문화·조직적 환경을 고려하고, 배려하는 소통을 한다면 관계회복은 물론 긍정적 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같이 효과적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했고 개인과 조직, 문화 등 소통 주체별 커뮤니케이션을 탐구하는 수업 등을 통해 이론적 기초를 다졌습니다. 아쉬운점 1졸업 후에는 마케팅과 PD 직무를 통해 다양한 광고주와 출연자를 만났고 많은 팀원과 협업하였습니다.
이처럼 이론적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경청과 이해, 공감 등 기초적인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소통은 전문지식 습득과 관련이 없는 업무적 태도에 해당됩니다. 지원직무가 어떤 직무이고 어떤 일을 담당하는지, 그 특징과 관련하여 어떤 직접적인 전문성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지원자의 경우, 어떤 직무인지 명확하게 이야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 역시, 지원직무에 직접적인 전문지식이라 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