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단어는 꼼꼼함입니다. 왜냐하면 일상생활을 살아갈 때든 업무를 할 때는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처리하는 성격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1
한 회사의 시장조사팀에서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사 제품의 weekly, monthly, 분기별 매출 보고서 엑셀 파일을 작성하면서 실수 없이 꼼꼼하게 처리하였습니다. 사소한 판매량, 순위, 마켓쉐어, 기타 서식 등 사소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아 아르바이트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임님과 팀장님을 비롯한 팀원들의 신임을 받았습니다. 또한 갑자기 많은 업무량이 생겼을 때도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차분히 처리하여 모든 업무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분기마다 작성하는 보고서는 자사 모든 제품을 성분, 연령 등에 따라 세분화된 시장으로 분석했기에 작성해야 하는 보고서의 양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다른 업무도 생겨 해야할 일이 많았지만 꼼꼼한 성격을 발휘하여 무사히 끝냈습니다.
아쉬운점 1
좋은점 1 질문에 대해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이 부분이 크게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자신이 꼼꼼하다는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주장에 공감시키기 위해 한 사례를 예를 드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아니면 두 세가지 예를 드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현재 내용은 간단하게 다음과 같이 줄일 수 있습니다.
<br/> ~~회사에서 주간, 월간, 분기별 매출보고서를 엑셀로 작업했는데, 회사의 모든 제품을 성분, 연령에 맞춰 작성해야 할 정도로 보고서의 양이 맞았음에도 완벽하게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br/>이처럼 핵심 위주로 간단하게 작성한 두 세가지 사례를 제시할 때, 더 지원자의 주장에 공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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