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대 컴퓨터를 관리하며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얻다"
'대학교 전산실'에서 1년 동안 근로장학생으로 근무 했 던 적이 있습니다. 제가 맡았던 임무는 3개의 전산실에 있는 컴퓨터 120대 관리와 조교로서 교수 님들의 강의 준비였습니다.
행정실 측에서는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해 프린트 비용을 무료로 하는 방침을 고수했지만, 학생들은 공짜이기 때문에 점점 권
많아져서 잉크를 갈아 끼우는 날이 잦아졌습니다. 아이들에게 주인의식을 심어주는 게 저의 가장 큰 취지였고 학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행정실에 건의해 카드리더기를 설0원'에 합의를 보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불만 석인 목소리가 나오긴 했지만, 주인의식을 갖게 잉크를 남용하는 일이 확실히 측은 잉크 유지비를 절감을 끌어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배운 주인의식의 자세로, 제가 근무 하게 될 안산도시공사에서 전기직무에서 공공의 이익 실현을 위해아쉬운점 1
"1000회 이상의 디버깅으로 얻은 원인분석력+문제해결능력"
`유비쿼터스 시스템`이란 주제로 졸업작품 설계를 석사 1명과 학부 3명과 함께 구현한 적이 있습니다. 배웠던 지식들을 응용하
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집안의 시스템을 수동으로 제어하는 것 대신 원격제어 할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목표를 가지고 진
9달간 동안. 센서를 구해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Pspice로 Simulation을 함으로써 Parameter의 특성을 도출했습니다. 많은
세스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팀원들 간의 적극적인 협력과 분담이 필수였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At mega 128 버튼에 따른 동작을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설계였습니다. 주 3회는 팀원들과 직접 30분간 서로 토의하여 비판 없이 수용하여 개선점을 도출하고 진행 상황을 SNS를 사용해 사진을 전황의 정도를 파악하였고 호흡이 맞도록 서로에게 맞춰 조율해 나갔고 학부 '2등'이라는 결과를 냈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내용도 끝까지 써져 있지 않고, 질문의 요구 사항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의 가치관은 무엇이고 왜 그런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 가치관과 직업윤리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이에 대한 답을 써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학부 2등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질문의 요구 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여 써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의 가치관은 무엇이고 왜 그런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 가치관과 직업윤리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이에 대한 답을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