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작은 CEO]
저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의식입니다. 세밀한 부분까지 고려하는 꼼꼼함과 매출 상승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은 고객의 가치까지 상승시킵니다. 제 자신을 작은 CEO라고 생각하며 일에 임하였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신규 오픈 카페의 단골 고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제품에 대한 남다른 이해도를 가졌습니다.
판매자는 상품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잘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제품 설명 메뉴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하는 제품을 모두 맛보며 저만의 설명 방식을 갖추었습니다. "단 음식을 좋아하는 저로서는…"이라는 설명에, 손님은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신제품이 나오면 저를 찾는 손님이 많아졌습니다.
둘째, 고객에게 관심을 가졌습니다.
작은 관심은 손님과 유대감을 형성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평소 소통을 좋아하기에 고객의 특징과 변화를 기억하여 손님들에게 인사말을 건넸습니다. "어떻게 아셨어요?"라며 웃음을 보인 고객은 꼭 다시 재방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게 친해진 노부부는 마지막 날 저를 위한 작은 파티를 열어주셨습니다. 이 일을 통해 '고객은 제2의 가족이다'는 생각에 확신을 가졌습니다.아쉬운점 1
저의 약점은 무리한다는 점입니다. 바쁘게 생활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무리하다가 오히려 일정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후로 목표를 잡을 때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누어 계획한 뒤 실행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롯데슈퍼에서 영업관리직을 맡을 때도 기간별로 나누어 실행하며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 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희망직무 관련 준비과정을 묻고 있고, 그와 관련한 강점을 쓰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직무와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지식, 능력, 스킬을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제시해야 하고 그와 관련하여 어떤 전문성이 있는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프로의식 같은 애매한 역량을 쓰는 항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성격의 약점을 쓰는 곳이 아닙니다. 직무와 관련한 약점을 쓰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실제적인 경험이 없다는 것과 같은 직무 관련 약점을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