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공익, 사회적 가치실현"
입사 후 직무수행을 통해 프로젝트 기획과 예산운용 전문가가 되고자 합니다.
그동안의 경험 및 경력사항을 통해 쌓은 역량이 이러한 목표를 성취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자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먼저 입사 초기부터 3년 차까지는 해당 직무를 이해하고 기본적인 업무프로세스를 익히는 단계로 계획하고 수행할 예정입니다. 그동안에 진행된 여러 프로젝트와 예산운용에 관한 자료들을 분석하고 학습하여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부가적인 역량을 함양할 것입니다. 경영, 회계 등 비전공자로서 퇴근 후 나 주말 간 개인적인 시간을 이용해 직무 관련 이론과 실무적 스킬을 탐구하는 등 방법으로 직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실전이론을 습득할 예정입니다.
아쉬운점 1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10년 차까지는 직무의 베테랑이 되고자 합니다. 업무진행에 있어 서포터가 아닌 주체가 되어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성취하는 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그동안의 경력과 경험, 이론적 기초를 바탕으로 프로젝트기획과 예산운용에 있어 체계적이고 분석적, 전략적 사고로 효율적이고 최대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10년 차 이후에는 그동안의 성과와 경력사항을 바탕으로 조직의 발전을 위한 우수인력양성에 힘을 쏟고 싶습니다. 제가 가진 직무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체계화하고 조직화하여 추후 신입 직원들이나 후배들이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훌륭한 지침이자 "경영지원직무 해답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아쉬운점 2
이 같은 중장기 계획을 통해 개인의 발전은 물론 연구원의 발전에도 큰 바탕이 되고 이는 대한민국 과학발전과 국가적 위상향상을 이루어내어 공익성을 추구해야 할 공공기관의 궁극적인 목표에 크게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좋은점 1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자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비 전공자이기 때문에 입사 후 전문성을 쌓겠다는 말이 아니라 현재 전문성을 쌓고 있다는 말을 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하게 무엇을 하겠다는 말만 할 것이 아니라, 이것이 왜 이 회사에 필요한 일이고, 왜 자신은 이 계획을 생각했는지, 그리고 어떤 방법론으로 이 계획을 실현할 것인지를 설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