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년간 인사팀에 근무하면서 중견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조직의 인사 제도를 경험했습니다. 특히 채용, 보상, 노무, 취업규정 개정 등 HRM에 핵심이라 볼 수 있는 업무들을 두루 담당하면서 실무 역량을 쌓았습니다. 아쉬운점 1
첫째, 성실함과 꾸준함을 바탕으로 자기계발을 해왔습니다. 대학 입학 후, 교사라는 꿈을 위해 전과, 교직이수,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면서도 내실 있게 학업에 집중함으로써 6년으로 늘어난 수업연한을 5년으로 조기 졸업했고 상위30%만 가능한 교원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가장 중요한 항목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간단하게 업무 강점을 작성했습니다. 6년간 해당 업무를 수행했다면 당연히 두루두루 실무 역량을 쌓았을 것입니다. 이 항목에서 묻는 것은 강점입니다. 두루두루 할 줄 안다가 아니라 어떤 전문성이 있는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구색 맞추기 식으로 이런 내용을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신입의 경우, 업무 경험이 없다 보니 업무 태도와 자세를 강조하는 면이 있지만 경력자의 경우에는 업무 경험, 지식, 스킬, 능력 등 이야기할 것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