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한 내 업무처리=신뢰"
업무를 하다 보면 갑작스레 긴급한 업무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일의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마감시한 임박 순으로 처리하곤 했습니다. 항상 기한 내에 결산, 문서 기안, 보고 등을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정해진 기한 안에 처리함으로써 업무 상대방과의 신뢰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쉬운점 1
군 부사관 시절 보급급양담당관이던 저는 월초, 월말에 특히 바빴습니다. 매일 하는 일과 더불어 월 단위 급식, 물자, 유류 결산을 위한 자료 작성, 국방물자정보체계 결산 등 다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업무를 감당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급식 결산은 며칠씩 진행했기에 일과 중 결산 업무를 어느 정도 처리한 후 루틴하게 이뤄지는 청구, 수령, 불출, 창고정리 등은 후에 진행하거나 야근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그 와중에도 상급부서에서 긴급하게 파악하여 보고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가장 우선적으로 처리하곤 했습니다.좋은점 1
이처럼 계획성을 갖고 선택과 집중을 발휘하여 업무를 진행하였기에 군 복무 4년간 단 한 번도 업무 마감시한을 넘긴 적이 없었고 주변 분들에게 신뢰받는 간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질문을 잘 못 이해한 글입니다. 질문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데, 마감시한이 정해져 있다면 어떤 부분을 최우선으로 둘 것인가를 묻고 있는데, 지원자는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떤 일을 최우선적으로 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썼습니다.
좋은점 1 이 부분은 질문의 의도에 맞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결국 지원자는 마감시한이 있는 경우, 중요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을 우선적으로 하고 일상 업무는 그 후에 처리하는 방식으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