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R - 영업인에서 마케터가 되는 임계점"
이랜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례로, 헬스 케어 업체와의 MOU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 매장 대상 ‘스마트케어존’ 설치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이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무대를 성장시켜 나가고자 지원합니다.
아쉬운점 1
리서치사 RA로 근무하며 마케팅 현장 최전선에서 고객과 접한 경험이 영업 관리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OOO 조사 본부 OOOO 전담팀에 소속되어, 고객사 대상 최적의 솔루션 제공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업무를 중심으로 수행했습니다. 실제 FGD 조사 현장에 참여, VOC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고객사 측 제품 개발 과정에 관여하기도 했습니다. 위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 후 다양한 관계자들과 세밀한 조율을 이끌어, 매끄러운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더불어, 향후 유통 현장 경험을 활용한 지점 영업별 타겟 마케팅 전략을 주도함으로써 제 임계점을 돌파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형식적으로 쓴 글처럼 보입니다. 지원자가 이랜드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유통업에 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많은 유통회사 중 이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등, 실제적이고 솔직한 지원동기를 쓸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의 경험을 제시한 점은 나쁘지 않으나 이 내용이 앞서 회사 선택의 동기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고 별개의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지원동기에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무와 관련한 활동 사항이나 직무 성과 등은 마지막 항목에서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