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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1년 하반기 빙그레

신입 영업지원
  • 서울4년 학교
  • 사학과 학과
  • 3.3/4.5학점
  • 970 토익
  • IH 오픽
  • 3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동아리
  • 3 회 교내활동

자소서 항목

  1. Q1 빙그레의 인재상에 비춰볼 때, 본인은 어떤 유형의 인재라고 생각하는지 구체적 사례를 들어 기술해 주세요.
  2. Q2 지원 직무에 대한 선정 사유 및 본인의 경쟁력을 기술해 주세요.
  3. Q3 본인이 이루어낸 가장 뛰어난 성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 계기, 구체적 성과 등 )
  4. Q4 상기 문항에서 언급되지 않았으나 기재하고 싶은 추가 내용이 있을 시 간단하게 요약하여 기술해 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앞으로 나갈 수 있는 동력, '열정'"

    2018년 5개월 간의 인턴 경험을 통해 일의 비중과 관계없이 성실하게 임한다면 목표했던 결과 이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됐습니다. 제가 처음 맡은 업무는 신문사와 인터넷 사이트에 제공한 고객사 보도 자료를 찾아 기록하는 것이었습니다. 선임에게 인계받은 고객사 관련 키워드를 이용해 기사를 검색해 링크를 보관하고 광고 단가를 산출해 매주 보고하는 단순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추가적인 조사를 시행한 뒤 보고서에 반영했습니다.

    우선, 인계받은 키워드 이외에 경쟁사를 키워드로 설정하고 검색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통 채널, 판촉 방법 등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을 수집했습니다. 또 고객사 제품의 시장 트렌드를 조사했습니다. 이를 보고서에 별도 항목으로 넣어 다음 보도 자료 작성에 참조하게 했습니다. 이런 성실함을 인정받아 인턴 신분임에도 보도 자료의 초안을 작성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제가 작성한 고객사의 보도 자료가 거의 그대로 인터넷에 기사화됐을 때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선임의 신뢰를 얻게 된 저는 이후 프로모션 기획 회의에 참여하고 고객사 행사 현장을 지원하는 등 인턴으로는 경험하기 힘든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저는 어떤 업무든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임한다면 뜻밖의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후, 저는 제가 하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능동적으로 임하게 됐습니다. 빙그레 입사 이후 맡은 업무에서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해법을 능동적으로 찾아내겠습니다. 동료들이 더 큰 업무를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 '앞으로 나아갈 열정'이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 "상품과 함께 '밝은 미소'를"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을 선택했다는 미소를 전달하고 싶어 빙그레의 영업직무에 지원했습니다. 영업지원·관리, 현장업무 등 다양한 영업활동을 통해 유·무형의 매출을 창출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좋은 상품 판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축제에서 점포를 열어 수제향수를 판매하던 중 미소가 담긴 고객의 한마디는 저에게 큰 감동과 보람을 줬습니다. 이는 힘들더라도 고객의 만족과 미소라는 보상을 얻기 위해 더 열심히 영업 활동을 하게 해준 원동력이 됐습니다. 또 해당 활동에서 상품의 선정부터 홍보·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수행하며, 상품이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책임지는 영업 직무에 흥미를 느끼게 됐습니다.

    이후, 홍보대행사 인턴을 진행하며 영업의 실무를 경험했습니다. 카시트 고객사의 프로모션 기획회의에서 고객 1,000여 명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기획안을 작성해 브랜드 평판 1위 달성에 기여했습니다. OO OOOOOO에서 개최한 'OOOOOOO 파티'의 현장 지원 업무에선 행사에 참여한 소규모 점포들의 관리를 맡아 빠른 피드백으로 관리를 맡은 점포들로부터 4.8이라는 높은 만족도 점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저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빙그레에서의 다양한 영업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최고의 상품을 제공해 '밝은 미소'를 주겠다는 빙그레의 경영이념처럼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제공해 미소를 선사하겠습니다. 단순한 거래처가 아닌 계속 믿고 맡기고 싶은 파트너의 모습으로 다가가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 "즐거움과 결과, '일석이조'"

    봉사동아리 시절 새로운 봉사를 기획해 부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제품을 '완판'했습니다. 당시 동아리의 봉사는 보육원, 요양원 등에 방문해 간호와 청소를 보조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주 반복된 봉사였기 때문에 가입 6개월 이후 부원들의 봉사 참여율은 50%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기획부장이었던 저는 부원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대학축제에서 수제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봉사를 기획했습니다. 부원들은 상품의 선정부터 제작·판매까지 주도적으로 봉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상품 판매 전 설정한 목표 판매량과 기부금액은 부원들의 동기부여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부원들의 참여율은 90%까지 올랐습니다.

    이후, 저는 대학생들을 타겟팅 한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행사 당일 대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MBTI 조사를 시행하고 결과에 따라 향수를 추천, 10%의 할인을 적용했습니다. 시중의 가성비 향수 추천을 병행해 구매를 망설이는 잠재고객도 부담 없이 판매부스를 찾아오게 했습니다. 프로모션은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완판'에 기여했습니다. 80% 이상의 방문자가 프로모션에 흥미를 느껴 판매부스에 방문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구매자의 50% 이상이 추천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그 결과, 약 80만 원의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 업무의 방향성과 동기부여를 높인다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입사 이후, 구체적인 성과지표와 업무의 방향을 설정해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고객 분석으로 달성한 '브랜드 평판 1위'"

    인턴 중 카시트 회사 'OOO'의 프로모션 기획회의에서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기획안을 제시했습니다. 맘 카페 5곳과 서울, 경기 지역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해 약 1,000명의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분석 결과 응답자 50% 이상이 카시트의 구매보다 대여를 선호했습니다. 그중 70% 이상은 여행지에서 카시트 대여가 가능하길 원했습니다. 또한, 30% 이상이 기업명으로 인해 해당 기업을 일본기업으로 오인하고 제품의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렌터카 회사와 연계해 여행지에서의 대여시스템 강화를 제안했습니다. 또, 한국 기업임을 강조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기업의 접근성을 높일 것을 제안했습니다.

    OOO는 기획안을 받아들여 제주도의 렌터카 회사와 연계해 대여 시스템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제품 구매 시 태극기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그 결과 다음 달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발 빠른 피드백으로 이룬 '고객 만족'"

    'OOOOOOO 파티'의 현장 지원 업무 중, 빠른 피드백 반영으로 관리를 맡은 점포들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행사 한 달 전 현장을 찾아 부스 공간이 좁다는 것을 파악해 점포주들에게 알렸습니다. 점포주들은 고객 회전율을 높일 방안을 원했습니다. 저는 행사장 곳곳에 상품을 미리 볼 수 있는 메뉴판 배치를 제안했습니다. 이후 주최 측에 보고해 메뉴판의 규격과 형식을 전달받고 점포들과 메뉴판을 제작해 현장에 배치했습니다. 행사 후 점포주들은 저의 발 빠른 피드백 덕분에 고객 회전율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5.0의 만족도 점수에서 평균 4.8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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