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
세일즈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입니다. 기업 간 세일즈 일수록 거래처의 고객들까지 깊이 이해하고 상호 'win-win'할 수 있는 구조가 중요합니다. 인턴 시절에는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대외협력 업무를 통해 B2B세일즈 이해를 높였습니다. 대사관, 대학교,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경험하며 바운더리를 넘나드는 협업 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OOO에서 근무하면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접 고객을 응대하였습니다. 일 목표매출 달성을 위한 구매 전환율 및 고객 객단가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응대하였습니다.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자세한 상품 설명부터, 객단가 증가를 위한 연계상품 추천 등을 경험하며 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웠습니다. B2B, B2C를 넘나든 인사이트를 통해 오뚜기의 이익과 고객사의 성장까지 고민할 수 있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