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2년 상반기 ㈜커넥트웨이브

신입 그래픽디자이너
  • 지방4년 학교
  • 산업디자인공학부 시각정보디자인전공 학과
  • 3.34/4.5학점
  • 3 개 자격증
  • 1 회 수상
  • 1 회 동아리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2. Q2 성장과정
  3. Q3 성격의 장단점
  4. Q4 입사 후 포부

자소서 항목 질답

  • "디자인을 통한 사용자와의 화합"

    저는 UI/UX 디자인 직무에서 사용자 중심 문제 정의를 가장 중시합니다. 학부시절, 졸업 작품 중 하나로 웹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 커리큘럼에 따라 편집디자인 위주의 작업을 해왔기 때문에 조금은 생소했으나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UI/UX 직무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해당 직무를 수월하게 수행하기 위해 디자인 기획부터 리서치, 디자인 시스템 구축의 프로세스를 익혔습니다. 그리고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타 부서와의 협업에 보탬이 되고자 클라이언트 HTML5, CSS3, Javascript 등의 개발 언어를 익혀 폭넓은 디자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UX 적 관점에서 바라본 사용자의 니즈를 캐치하고 실현해 사용자와의 화합을 중요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다나와는 지난 20여 년간 전자기기에서 스포츠, 육아, 생활용품, 뷰티까지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종합 가격비교 전문 플랫폼으로 업계의 입지와 신뢰를 굳혔으며, 이제는 상품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데이터베이스로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혁신을 실현하며 고객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커머스를 넘어 가치 쇼핑과 화합을 지향하는 기업으로서, 고객 중심적인 가치관이 수반되는 다나와와 저의 비전이 일치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적소성대: 작은 것이 모여 큰 것이 된다."

    저의 가치관은 ‘작은 것이 모여 큰 것이 된다’입니다. 학부 시절, 작은 목표의 중요성을 깨닫고 문제 해결에 대해 한 걸음 쉽게 다가가게 된 경험이 있습니다. 서빙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메뉴판의 복잡한 레이아웃 때문에 손님들이 주문을 혼동하는 것을 확인 한 이후로, 그런 손님들이 오실 때마다 혼동한 메뉴들을 체크했습니다. 근무하는 4시간 동안 평균 6팀의 손님들이 세트메뉴 주문을 혼동했고 이것을 사장님께 전달해 직접 메뉴판의 정보 구조를 리디자인 했습니다. 메뉴의 그룹을 다시 구성했고 가장 헷갈려 하는 정보는 따로 분류해 직접 제작한 일러스트와 함께 재배치 하여 강조했더니 메뉴 구성을 혼동하는 손님들이 평균 1팀 이하로 낮아졌습니다. 작은 시도라고 할 수 있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점을 캐치하고 노력한 결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성과를 얻어 의미 있었던 경험이었고 큰 목표 뿐 아니라 주변의 작은 불편부터 바라보고 반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사회 경험으로부터 배운 책임감"

    무슨 일이든 내 이름을 내걸고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일에 임합니다. 대학 시절, 학업 외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미술 강사, 일러스트레이터, 바리스타, 매장관리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로 사회를 배워 나갔습니다. 이때, 사소한 작업과 아르바이트라도 책임감 없이 임하면 결국 아무도 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항상 최선을 다했습니다. 미술 강사 시절, 업무 시간을 초과하더라도 학생이 작품을 완성할 때까지 끝까지 이끌었고 일러스트 작업 의뢰를 받을 때는 견적, 1·2차 컨펌 날짜, 최종 시안 전달 날짜 등의 계획을 일반인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일러스트를 활용한 맞춤 타임 테이블을 제작해 모든 고객에게 전달했습니다.
    그 결과 동료들에게는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이라는 평을 들었고, 재의뢰를 하는 고객도 많아졌습니다.

    "결정에 대한 망설임, 체계적인 계획으로 극복하자"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의사결정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학부 시절 팀 프로젝트의 팀장을 맡게 되었을 때, 프로젝트 주제 선정부터 진행까지 주도적으로 결정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았는데 이러한 성격 때문에 진행이 지체되며 팀원들과 다 같이 어려움을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두 번째 프로젝트에서는 진행 계획을 시간별, 날짜별, 팀원별로 체계적으로 짜서 계획에 기반한 확신으로 팀원들을 이끌었습니다. 이를 통해 결정 시간을 단축 시키고 팀원들의 참여 또한 고취 시켜 결론적으로 교수님과 팀원들에게 좋은 평을 들으며 A+ 평가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꼼꼼하고 주도적인 계획으로 성격의 단점을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열정과 냉정을 갖춘 사원"

    뜨거운 마음과 이성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가 되겠습니다. 디자이너는 클라이언트는 물론 동료 디자이너, 개발자분들과 회의를 통해 디자인을 제작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적극적인 성격과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활용하여 팀 업무를 진행할 때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통해 디자인 방향성을 잡아가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HTML, CSS등 개발언어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고 코딩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자분들과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활발한 의사소통과 개발언어에 대한 이해로 사용자의 관점에서 어떤 구동과 디자인이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보여지는지를 고려해 웹과 모바일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상품 및 서비스 기획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디자인할 대상의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되며 컨셉, 메세지를 확실히 전달하는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나와의 UI/UX 디자이너로서 일원이 된다면 팀에 조화를 이루며 협력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완성된 디자인을 제작하는 디자이너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새로운 쇼핑 가치를 제안하며,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을 만들고 상품 기획 단계부터 시장의 변화와 니즈를 철저히 수집하고 분석해 고객을 위한 가치창출에 매진하겠습니다.

‘그래픽디자이너’ 인기 합격자소서

‘㈜커넥트웨이브’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