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에 기반한 만족도 높은 의사소통 경험 제공"
인포테이먼트란 차량 이용 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탑재되는 자동차 내부의 기능 및 장비 일체를 뜻합니다. 기존에는 주행을 하며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정도의 기초적인 기능만이 탑재되었으나 최근에는 자율주행장치와 IT기술이 발전에 힘입어 인포테이먼트 역시 증강현실, 간편결제, 도로 상황 및 날씨 정보 제공 등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올인원 전자기기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제가 인포테이먼트 영업을 맡아 담당해야 할 일은 현대모비스에서 생산하는 인포테이먼트 장비에 탑재되는 최신 기능들과 이를 가능케 하는 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셀링 포인트를 찾아 시장을 공략하고 고객에게 어필하는 일입니다. 또한 경쟁사의 제품 분석을 통해 어떤 요소를 벤치마킹 해야 하는지, 어떤 기능을 시장에 먼저 출시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집에 있는 여러 가전제품과 모바일 장치의 기능을 탐구하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고장이 나면 왜 문제가 발생하는지 생각하고, 해결법을 찾아보고,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런 적성을 살려 중학교 시절 고장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자가수리 후 판매한 경험이 있으며 꾸준히 컴퓨터의 하드웨어에 관해서도 공부하고 관련한 상담이나 조언이 필요할 때 어떤 제품을 왜 골라야 하는 지를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기술적으로 얼마나 우수한지에 대해서 궁금하기보다는 그것이 결과적으로 고객에게 어떠한 만족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지를 알고 싶어합니다. 저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의사소통을 통해 판매 실적을 높이고, 문의부터 구매 및 사후지원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통합된 상품으로 생각하고 판매하겠습니다. 단순히 제품이 아닌, 구매과정 전체를 매력적으로 느끼게 만들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영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