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는 다재다능해야 합니다. 시장 트렌드에 민감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그에 부합하는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삶의 가치를 위하여 생활에 밀접하지만 차별성 있는상품을 발굴해야 하기 때문에 끈기와 도전정신 그리고 열정이 요구됩니다. 아쉬운점 1
고등학생 시절부터 오랜 기간 고급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정직한 재료로 맛과 신뢰를 제공하여 단골 고객은 많았지만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영업이익의 증가율 또한 1년째 변화가 없었습니다. 상품을 기획하고 영업함에 있어서 좋은 품질과 성능을 갖추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상품에 맞는 타깃과 전략을 세우는 것 또한 핵심요소라 생각했습니다. 연말인 점을 고려하여 레스토랑의고객을 회식, 가족모임, 커플로 세분화하고 각 타깃에 맞는메뉴 구성과 차별화된 이벤트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는 기획을 세웠습니다. 또한 주변유사 업계와 차별성을 두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플레이팅과 메뉴 요소에 스토리를 담아 고객의 흥미를 유도했습니다.열정적인 모습으로 사장님과 동료들의 신뢰를 얻어 협력을 이루어 낼 수 있었고,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15%의 영업이익 성장률과 확장된 고객층을 확보하는 부가적인 효과를 보았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이었지만 업무에 열정을 가지고 기업과 고객의 더 나은 가치를 위해 고객 별 소비심리와 구매 성향을 분석하였고, 이를 통해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또한 차별성을 갖춘 상품을 기획하는 업무에 요구되는 창의성과 끈기를 기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이 외에도 온라인 마켓을 공동 운영하며 저만의 색을 가진 상품을 기획하는 능력과 시장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키웠고, 환경 설비업체에서 인턴기간 동안 자재 구매 업무를 맡아 설득력 있는 소통 능력과 소싱 능력을 발전시켰습니다.
아쉬운점 1 끈기, 도전정신, 열정 같은 애매한 역량이 아니라, 시장 동향에 대한 지식, 온라인을 즐겨 활용하는 고객의 특성, 인터파크의 마켓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상품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지, 그리고 그와 관련하여 지원자는 어떤 특화된 점이 있는지를 중심으로 설명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별로 호감 가지 않는 이야기 소재 및 내용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토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