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계획서 수립 경험"
제가 제시할 수 있는 우선적 차별화 포인트는 비즈니스 모델 설계 경험을 통한 기획력입니다. 전공을 공부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해 전공과정에서 창업성장전략, 창업재무, 성장자본 등 수업을 통해 사업기획 및 전략 수립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를 기반으로 전략적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분석력, 문서작성역량"
저는 부서별 분기실적분석 및 경평 보고서, 국회 업무보고 작성을 통해 분석력과 문서작성역량을 쌓았습니다. 행정사무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관 방향성, 경영목표, 비전 등에 부합하는 사업 전략 수립 및 업무 기획을 통한 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각 사업의 특성 및 부서의 이슈를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업무 추진사항을 문서에 구체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공공기관에서 국회, 행정 업무를 경험하면서 분기별로 부서별 실적점검을 통해 각 사업부서의 이슈와 시사점을 분석했습니다. 또한 국회 임시회나, 국정감사 대응을 위해 업무보고 자료를 취합하고, 경영평가 보고서 중 일부 파트를 작성하면서 기관의 이슈를 반영해 성과를 반영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제안제도, MOU 기획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기관의 경영목표 및 업무를 수행하고자 노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