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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2년 하반기 삼성생명서비스손해사정㈜

신입 심사
  • 수도권4년 학교
  • 헬스케어경영학과 학과
  • 3.43/4.5학점
  • 845 토익
  • 2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자소서 항목

  1. Q1 당사 보험심사직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2. Q2 본인의 성장과정을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십시오.
  3. Q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저에게 직장은 제 꿈과 삶의 목표를 실현하는 곳입니다. 제가 손해사정사를 취득하게 된 계기는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싶기 때문이었습니다. 대학 시절 보험 관련 수업을 수강하면서 보험 업계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고 손해를 입었을 고객에게 보험금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손해사정이란 직무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삼성생명서비스에서 근무하는 것은 국내 최고의 손해사정회사에서 선배들의 지식과 경험을 배우고 보험 산업의 동향과 실무를 경험하여 제 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발전시킬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손해사정업에 대해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제 꿈이고 뛰어난 직원 교육 시스템을 갖춘 삼성생명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생명서비스에서 보상 전문가가 되어 제 삶의 목표인 타인에게 도움을 주며 직업적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삶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제가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새로운 조사 기법의 발굴입니다. 도덕적 해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조사 기법을 발굴하여 선의의 계약자에게 피해를 주는 허위청구 또는 과잉청구와 같은 보험 사기 근절에 앞장서고 싶습니다. 사회적 자산과도 같은 보험금을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심사를 통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저는 저에게 주어진 업무를 책임감을 갖고 끝마칠 때 보람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제가 책임감을 갖게 된 건 대형 테마파크 및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경험 덕분입니다. 테마파크의 아르바이트 근무 시절에 저에게 화를 내며 흥분한 손님을 응대해 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그 손님은 어린이 손님의 보호자셨는데 아이가 놀이기구를 타고 빠져나가는 길에 사라져서 화가 난 상태였습니다. 저는 해당 놀이기구의 근무자가 아니라 자세한 상황은 모르기도 하였고 다짜고짜 화를 내는 손님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아이를 잃어버린 손님의 처지에서 느꼈을 감정을 이해하고 해당 놀이기구의 근무자와 소통 및 미아보호소에 연락하여 다행히 아이 손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 차원에서 우수 응대 사례로 포상도 받았습니다.

    누군가는 서비스직이 힘든 직업이라 하지만 제가 제공한 서비스로 행복해하시는 고객님의 모습은 저의 활력소였고 뿌듯함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원동력이었습니다. 상기 경험을 통해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여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었음을 깨달았고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자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좌절에서도 금방 극복하고 주변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갖고 있습니다. 제 주변 친구들은 저를 끈기가 좋고 긍정적인 생각을 지닌 친구라고 평가해주기도 합니다. 제가 친구들에게 이러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크고 작은 위기와 좌절에서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극복한 경험이 누적되어 '괜찮아, 할 수 있어'와 '오히려 좋아' 등과 같은 말이 말버릇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손해사정사 2차 시험을 앞두고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일이 생겨 공부 계획에 차질이 발생하고 시험에 대해 불안감이 밀려왔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음 가짐을 바탕으로 바뀐 상황에 맞게 학습 계획을 수정하고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으로 쌓아 올린 시험에 대한 자신감이 불안감을 제거할 수 있었고 최종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게 주어진 상황에서 부정적인 생각만 한다면 상황은 악화될 뿐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실제로 위기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런 강인한 정신력과 긍정적인 자세는 삼성생명서비스의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제가 만나는 고객님들에게도 밝은 에너지를 나누어 줄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책임감을 갖고 입사 후에 저에게 배당 된 업무들을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고의 손해사정회사에서 근무한다고 자부하고 고객 만족도 100%, 민원 0건의 보상 전문가를 목표로 삼성생명서비스의 성장과 발맞추어 저 자신의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 백내장 수술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로 2016년 비급여 항목인 다초점렌즈에 대해 보상하지 않는 것으로 표준 약관을 명시했습니다. 이후 다초점렌즈 가격이 낮아지는 대신 비급여 검사비가 크게 오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2020년 비급여 검사가 급여화된 이후 검사비는 원대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2016년 이전 계약에 한하여 다초점렌즈 비용이 크게 인상된 상태로 청구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백내장 수술 보험금으로만 전체 실손 지급 보험금의 10%가량인 1조 원이 지급돼 실손보험금이 부적절하게 유출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백내장 수술과 관련한 제도의 변경에 따라 비급여 가격이 임의로 변동하였음에도 이에 대한 관리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단 백내장뿐만 아니라 갑상선 고주파 절제술, 하이푸, 맘모톰, 융비술, 도수치료, MD크림 등 실손 보험을 이용한 돈벌이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제2의 건강보험으로 사회안전망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병ㆍ의원과 계약자의 도덕적 해이로 인한 과잉 청구 문제는 선량한 가입자들의 피해로 직결되며 실손보험의 지속성 확보에도 어려움이 생깁니다. 최근에는 경찰과 금융감독원의 단속 및 보험사의 심사 기준 강화와 더불어 병·의원 고발 조치로 인해 백내장 청구 건수가 급격히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잉 청구 문제의 근원은 도덕적 해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병ㆍ의원과 계약자의 도덕적 해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어렵기에 철저한 관리 감독 체계를 통해 보험금의 오지급을 막아야 합니다. 지급 심사 업무는 보험금이 공정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업무입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공정한 지급 심사 과정을 보험사의 횡포라고 느낄 여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권익 향상과 알권리를 위해서 심사 기준에 대한 가이드 라인이 명확하고 대중화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사’ 인기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