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2년 하반기 코레일네트웍스

신입 사무담당자
  • 지방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4.12/4.5학점
  • 755 토익
  • 3 개 자격증

자소서 항목

  1. Q1 지금까지 본인이 이루었던 것 중에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성취의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2. Q2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약속과 원칙을 지켜 신뢰를 형성·유지했던 경험이 있으면 서술해 주십시오.
  3. Q3 제한된 자원(예: 인력, 시간, 비용 등)에도 불구하고 누군가와의 협상에서 성공적 결과를 이끌어냈던 경험이 있으면 서술해 주십시오.
  4. Q4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수행해온 노력과 입사 후 해당 직무분야에서 본인의 발전 방향을 기술해 주십시오.(자기개발능력)

자소서 항목 질답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실패를 극복하다”

    프랜차이즈 뷔페 매장에서 근무를 하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던 중 낮은 응답률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긴장한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간 첫날 등록된 설문조사는 1건에 불과했고 이후 며칠간 설문조사 응답률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응답률이 낮은 이유에 대해 고객의 시각에서 문제를 보았고 고객들은 설문조사에 응하는 시간을 아까워하고 절차에 대해 번거롭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첫 번째, 선채로 고객들에게 설명했던 전과 달리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앉아서 설명했고 두 번째, 중년층 고객의 경우 모바일로 하는 설문조사 참여방법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해 원하시는지 여쭤보고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 결과 첫 목표로 잡았던 10건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 “작은 소득을 잃고 큰 소득을 얻다”

    눈앞의 이익이 아닌 정직함을 가지고 올바른 행동을 했을 때 보다 큰 이익을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3학년 체육부장을 맡아 체육대회에 나간 적이 있습니다. 전년도 씨름 우승 학과였던 저희 과는 예상대로 결승에 올라갈 수 있었지만 심판의 오심으로 인한 결과였기 때문에 저는 체육부장으로서 우승으로 이끌어야 한다는 ‘임무’와 공정한 경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무’ 사이에서 딜레마에 빠지게 되어 마냥 기쁠 수 없었습니다. 결국, 어려운 선택이었지만 학우들을 동의를 얻어 심판에게 기권 의사를 전달하였습니다. 그 결과 상대 학과에서 고마움을 표시했고 학우들 또한 당당하게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기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을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고객에게 다가갈 때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제가 코레일네트웍스에 신입사원이 된다면 정직함을 가지고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

    금융기관에서 8주간 현장실습을 하면서 퇴근 후 고령의 어르신을 위한 도움을 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은행에서는 사회 공헌활동으로 무료급식소, 아동센터에 쌀을 기증하고 은행의 저소득층 고객에게 쌀을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첫날 대부분의 고객들이 업무시간 내 방문하여 쌀을 수령해 가셨지만 은행 마감 직전 시간에 연세가 있으신 고객 한 분이 쌀을 수령하러 오셨습니다. 혼자서 가져가시기에 무거워 도움이 필요해 보였지만 담당 대리님은 마감업무 때문에 자리를 비울 수 없었고 동기들 또한 퇴근시간과 겹쳐 불편해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퇴근 이후 시간을 조금만 할애한다면 노령의 고객님의 편의와 기업의 이미지에 기여할 수 있는 상황이었고 고객님과 함께 자택까지 쌀을 배달하기로 하였습니다. 제한된 시간과 인력에도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고객님의 편의와 기업 이미지에 기여할 수 있었고 제가 입사한다면 이러한 경험이 재생산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성장할 기회를 주는 선배"

    제가 지원한 직무는 고객 voc관리, 승차권 발매 등 고객의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직무인 만큼 서비스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뷔페 아르바이트 알바, 타 공공기관 내 역사 내 영업관리 인턴, 편의점 점장 및 영업관리 직무를 하면서 서비스 능력을 길렀습니다.
    또한 업무 지식을 쌓기 위해 SMAT 서비스경영 자격 2급을 취득하였습니다. 제가 코레일네트웍스에 입사하게 된다면 우선 업무를 직접 경험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우선 상사분과 선배들을 보고 배우며 승차권 발매부터 고객 관리법에 이르는 기본적인 것부터 역무시설 유지 보수와 인력 관리에 대한 업무 노하우까지 모두 배우겠습니다. 또한 처음 업무를 하다 보면 모르는 것이나 실수하는 일이 종종 생길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때 그것을 모르는 척 넘어가는 것이 아닌 실수를 인정하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저 또한 후배들에게 무엇이든 가르쳐 주고 성장할 기회를 주는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사무담당자’ 인기 합격자소서

‘코레일네트웍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