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3년 상반기 CJ올리브영㈜

신입 운영보조·매니저
  • 서울4년 학교
  •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과
  • 4.13/4.5학점
  • 725 토익
  • IH 토스
  • 1 개 제2외국어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1 회 동아리
  • 1 회 교내활동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해당하는 직무를 지원하게 된 동기와 해당 직무를 통해 이루고 싶은 비전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주십시오
  2. Q2 해당하는 직무의 수행과 관련하여 가지고 있는 개인의 장점과 약점을 모두 기술하여 주십시오 (약점의 경우 극복방안에 대해서도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헬스 앤 뷰티 시장은 현대에 들어와 더욱 크게 성장하였고, 그만큼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도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CJ 올리브
    영은 이러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유통 브랜드입니다. 저는 올리브 영이라는 '국내 최적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경험하며 그 무궁한 성장 가능성을 파악해 왔습니다. 일반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당일 배송 서비스인 '오늘 드림' 등 채널을 넓혀 소비자를 모았는데, 타 경쟁사의 매장 점유율이 크게 성장하지 못한 것에 비하면 주목할 만한 결과입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의 삶 전반적인 측면에 영향력이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며, 저 또한 CJ 올리브 영을 자주 접해 왔고 또 좋아하는 만큼 이를 좀 더 자세히 탐색하여 그 우수함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자 지원했습니다.

    제가 해당 직무를 통해 이루고픈 비전은 '고객 맞춤형 직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의 방문 목적에 맞게 상품을 제안하고 또 만족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시간이 지나도 트렌드에 민감하며, 그들이 무얼 원하고 있는지를 재빠르게 읽어내는 사람일 것입니다. 특히 현대에는 세대별 소비자 취향이 수시로 바뀜에 따라 이러한 양상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향후 올리브 영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고객의 마음에 공감하고, 또 그에 맞는 결과를 보이겠습니다. 열정적으로 배우고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을 받으며 어떻게 하면 스스로가 조직에 알맞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매번 고민하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올리브 영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이러한 일을 할 수 있음에 큰 자부심을 지닌 사람이 될 것입니다. 저의 잠재력을 알아봐 주신다면 맡을 바 몫을 충실히 해내는 좋은 직원이 될 것입니다.

  • 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배려’입니다. 평범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정감 있고, 누군가를 상대함에 있어 필수 요건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대화의 자리에 임할 때 제 언행이 상대방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항상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가 가진 가장 큰 강점입니다. 더 자세하게는 회사 생활에 있어서는 모두와 원만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유연한 성격, 그리고 직무에 있어서는 고객의 기분과 상태를 빠르게 읽어낼 수 있는 예민함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일례로 한 마케팅 대행사에서 인턴으로 일할 당시, 저는 온라인상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CS 업무를 매우 원활히 수행하였습니다. 이는 틈날 때마다 매뉴얼을 읽고, 올바른 고객 응대를 위해서 전임자분의 CS 답변 기록을 모두 찾아 읽었을 정도로 맡겨진 일을 성실히 이행한 덕분이었습니다. 이렇듯 타인 지향적 마음가짐은 모든 업무를 유연하게 수행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저는 적극적으로 배우고 소통하려는 자세가 이미 갖춰져 있고, 이는 회사 전반의 업무 흐름을 빠르게 깨우치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상대를 먼저 생각하는 팔로워적인 성향이 강한 것이 때로는 이것이 단점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상대의 기분에 맞추어 대화를 이어가다 보니 거절이나 단호히 말해야 하는 상황에 닥쳤을 때 당황한 적도 있습니다. 이때 저는 문제를 최대한 정확히 인식한 뒤, 다른 솔루션을 찾거나 거절에 대한 이유를 상세히 설명드리는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제 자신의 의견은 확실히 전달하면서도 ‘상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나름의 원칙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서비스직의 자리에서는 언제나 친절해야 하지만,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 부딪히면 규칙에 따라 단호하게도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직종을 가리지 않고 일하며 그렇게 행동할 줄 아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고, 앞으로도 주어진 매뉴얼에 꼭 맞게 일할 것입니다.

‘CJ올리브영㈜’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