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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3년 상반기 ㈜파라다이스세가사미

신입 호텔종사자
  • 서울4년 학교
  •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과
  • 4.13/4.5학점
  • 725 토익
  • IH 토스
  • 1 개 제2외국어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1 회 동아리
  • 1 회 교내활동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의 가치관은 무엇이며, 이를 형성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2. Q2 파라다이스가 왜 귀하를 채용해야하는지 3가지 이유를 들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3. Q3 해당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자신의 장점에 대해 본인 경험을 토대로 기술해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제게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관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며, 이러한 일을 할 때 가장 기쁩니다. 저는 2년간 국제 학생들의 생활을 돕는 '글로벌 버디'로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다는 마음에서 시작했으나, 학생들과 대화하고 삶을 공유하며 전심으로 그들의 생활을 도왔습니다. 물론 20명가량의 다국적 학생들을 만나고 또 관계를 쌓아가는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습니다. 저와의 만남 자체를 부담스러워하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갑작스레 연락이 두절되는 상황도 적잖게 있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하면 서로 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을지를 고민했습니다. 대면 만남을 어색해하는 친구를 위해 학교생활과 관련한 정보를 밤새 수집해 정리했고, 이를 책자 형태로 만들어 선물했습니다.

    하루는 학생의 자취방 계약 만료가 다가와 함께 발로 뛰며 발품을 구하러 다니기도 했습니다. 한국말이 서툰 학생 대신 제가 나서서 월세를 조금만 내려달라며 능청스러움을 발산하던 기억이 납니다. 다국적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해 저는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누구보다 유연성 있는 마인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노력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 작게나마 스스로의 가치를 인정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심으로 학생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전해졌던 것인지, 초반에 저와의 만남을 피하던 친구들도 점차 저를 믿고 먼저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새 저는 학생들 사이에 국적을 넘은 친근한 친구로서 자연스레 스며들었고, 이들에게 '배려 많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네가 나의 버디였으면 좋겠다는 말을 들었던 것은 아직까지도 저의 큰 자랑거리입니다.

  • 첫 번째로 저는 업무에 있어 높은 책임감을 가진 사람입니다. 저는 약 1년간 빵집에서 샌드위치 제조 기사로 일하였는데, 하루 80개가량의 상품을 만들어냄에 있어 가장 중요히 여긴 것은 상품의 일관성이었습니다. 한정된 시간 안에 정해진 분량을 만들어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근무 시간이 초과되는 한이 있더라도 저는 언제나 동일한 양과 품질을 유지하려 애썼습니다. 그 결과 한 손님께선 '집 가까이에 동일한 매장이 있지만, 이 집의 것이 훨씬 먹음직스러워 일부러 여기까지 온다'라고 말씀하셨고, 저는 노력에 대한 성과를 몸소 체험했습니다.
    또한 저는 서비스인으로서 고객 맞춤형 대응 능력이 있습니다. 고객을 대면하는 최전방의 자리에 선 서비스인에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덕목입니다. 스타벅스라는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한 경험이 있는데, 제가 일했던 곳은 규모가 크고 주택가에 위치하여 연령대가 높은 단골 고객분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저는 양질의 응대를 위해 단골 고객분들의 방문 시간이나 음료 취향을 기억하기 시작했고, 이를 기반으로 가벼운 담소를 나누는 등 얕게나마 관계를 쌓아갔습니다. 고객을 알고자 노력하고 또 공감한 덕에 저는 유연성 있게 업무를 수행할 줄 아는 귀중한 자산을 쌓았습니다.
    상대와의 원활한 소통과 관련해서도 저는 두각을 보입니다. 한 광고 대행사에서 일할 당시 하루는 화장품 업체의 광고 촬영에 모델로서 보조하였는데, 현장에서 제가 이해한 바와 광고주께서 원하는 콘셉트에 차이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즉시 촬영팀분들과 의견을 나누며 촬영 구도와 느낌을 전달받았고, 제 역할이 무엇인지를 재정립하는 동시에 타 부서분들의 커뮤니케이션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 고객의 시선에서 상황을 바라보는 것은 서비스업의 근본이 되는 동시에 중요한 직업윤리입니다. 저는 '이 서비스가 상대에게 적절하게 사용되려면 나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를 항상 생각하며, 언제나 제가 아닌 타인의 경험을 먼저 고려하였습니다. 이는 1년간 빵집에서 샌드위치 제조 기사로 일할 때에도, 컨베이어 벨트 앞에 서서 하루 종일 향수를 포장할 때에도, 한 봉사 단체의 단장으로서 요양원 물품 조달 봉사를 기획할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제가 광고 대행사에서 일할 당시, 저는 출근과 동시에 흔히 CS(Customer Satisfaction)라 말하는 온라인 고객 응대 서비스를 담당하였습니다. 이는 업체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들어오는 소비자분들의 질문 및 불만사항을 해결해야 하는 업무였습니다.

    매번 달라지는 고객분들의 불만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애썼으며, 틈날 때마다 정해진 매뉴얼을 읽으며 대응 방식을 숙지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고객의 질문과 개선사항에 좀 더 유연하게 답하기 위해 저는 과거 전임자께서 고객과 소통한 기록을 모두 찾아 읽었습니다. 이러한 고객 대응 업무를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상대방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사고와 책임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단순한 서비스의 개념을 넘어 직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전문성을 보이는 것, 최종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요점을 빠르게 캐치하는 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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