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청년 SW 아카데미에서 팀원들과 프로젝트 경험을 하며 사용자 관점의 중요성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리적 의사결정을 배웠습니다. 고령층을 위한 키오스크를 제작하는 IoT 프로젝트에서는 캄테크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터치 입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default 값의 변경과 같은 사소한 변화도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됐습니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게임 추천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에서는 사용자의 평점, 리뷰, 취향 데이터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추천 알고리즘을 만드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KNN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합리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현재의 ERP 시스템에 빅데이터 활용 등과 같은 기술 도입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점이 있는지 사용자 관점에서 고민하면서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