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주)나스미디어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09
경력
신입
조회수
1,285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행당역 근처의 무학중학교에서 실시했다. 보통의 학교 고사장이어서 시험환경은 좋은 편이었다.

다만 8:30분부터 입실가능하였기에 일찍 도착하면, 정문 앞에서 줄을 지어 대기를 해야 함이 다소 불편하였다. 일찍 가기 보다는 시간을 딱 맞춰 가는 것이 컨디션을 관리하는데 더 좋을 것 같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의 문제들이 나왔다. 언어는 주제를 찾거나, 틀린내용을 고르거나, 빈칸에 들어갈 문제를 고르는 등 다양한 문제들이 나왔다. 보통의 인적성 언어와 비슷했다.

수리는 그다지 복잡한 계산을 요하는 문제들이 나오지는 않았다. 수치를 분석하거나 올바른 그래프를 찾는 문제도 나왔다. 추리가 매우 어려었다.

언어추리의 경우에 명확하게 떨어지지 않는 명제 문제가 나와서 고전하였다. 도형은 회전, 반전 등의 문제가 나온 것으로 기억한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문제집을 푸는 것을 추천하지만, 완벽히 시중의 문제집과 유형이 같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더불어 추리의 경우에는 매우 어려웠다. 언어추리 중에서도 명제와 삼단논법 문제가 매우 어려웠다.

기존의 문제집에는 명확하게 답이 딱 나오는 유형들이 많았는데 실제시험에서는 명확하게 인과관계를 파악하기가 힘든 문제들이 나와서 반도 풀지 못했다. 도형의 경우에는 회전과 반전 등의 연습을 충분히 하고 가면 어렵지않은 수준이다.

(주)나스미디어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