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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하반기

2016 하반기KT신입사원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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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선미 선임 연구원 전문가 TIP 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 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와 입사 후 목표 두 가지를 함께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지원자에 따라 분량의 조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작성 전에 큰 그림을 그려보고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원동기에서는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이루고자 하는 자신만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도록 합니다.우선 지원동기는 기업 및 직무 지원동기를 함께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회사 중에서 왜 우리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것이므로 자신과 해당기업과의 연결고리를 찾아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인 이야기보다 기업의 최근 이슈 및 과거 주요 사례 등 객관적인 이야기를 소재로 활용하도록 하세요. 한편 입사 후 목표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다른 지원자의 자소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내용은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원자들은 최근 지원 기업에 관한 이슈와 신년사, 비전 선포 등을 숙지하고 자신의 직무에 맞게 목표를 기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장기라는 기간을 10년 혹은 20년으로 설정하고 지원회사의 직급체계를 가정해 지원자가 향후 담당할 업무와 환경에 대해 기술하세요. 나아가 이러한 미래에 지원자의 역할이 지원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없어서는 안 될 인재,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 고선미 선임 연구원 전문가 TIP 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 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직장은 같은 목표를 위해 다수가 함께 일하는 곳입니다. 채용 과정도 결국 가장 능력 있는 사람을 뽑는 올림픽이 아닌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을 뽑는 과정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생각해보면 이 질문은 지원자가 얼마나 같이 일하고 싶은 인재인지, 내지는 얼마나 유능한 팀워크를 가진 인재인지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낯선 질문에 당황하지 말고 예전 크고 작은 조직에 속해, 혹은 타인과 함께 일정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달성한 사례를 생각해보세요. 대외활동, 연수생활, 동아리활동 등 최근의 사례일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문항에 주어진 조건을 차례로 채운다고 생각하고 하나씩 기술하면 됩니다. 해당 사례에서 본인이 수행한 역할, 그리고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을 포함해 당시 얻은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해주세요.

  • 고선미 선임 연구원 전문가 TIP 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 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자신이 맡은 업무에 대한 이해와 책임감, 직업의식을 묻는 항목입니다.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여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상황과 자주 마주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자신이 맡은 일을 끝까지 처리하겠다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빠르게 상황을 판단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문제를 해결하여 추진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지원자의 과거 유사 경험을 통해 이런 능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니 지원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경험을 선택하고, KT의 인재상 중 하나인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의 의미처럼 시련과 역경에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 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드러나도록 작성하세요. 문제에서 주어진 것처럼 반드시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존재해야 합니다. 지원자들이 간혹 일을 진행함에 있어 충분히 예상 가능하여 대처를 준비할 수 있었던 상황을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소재 선택이 잘못된 것입니다. 그런 일이 없도록 자신이 선택한 사례를 다시 한 번 체크하세요.

  • 고선미 선임 연구원 전문가 TIP 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 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지원자의 경험을 통해 직무에 대한 역량과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세요. 예를 들어 마케팅 기획의 경우 급변하는 시장 환경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하는 직무입니다.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KT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데에 기여하는 직무임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해와 연관성 없이 단순히 자신의 과거 경험만을 나열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최근 직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는 항목 중 하나가 바로 이러한 직무 관련 항목입니다. 지원자는 그만큼 자신의 강점과 직무와의 관계에 더 신경 써서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신입 지원자의 경우 직접적인 직무 경험이 없다면 직무 수행에 적합한 인성적인 강점을 어필하세요. 모든 업무는 기본적으로 여럿이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 개인적인 경험보다 조직 안에서 경험한 사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외활동, 연수활동, 동아리활동 등에서 대인관계능력 및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을 기술하면 됩니다. 아울러 단순히 사례의 나열에 그치지 말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이 지원회사의 미래에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도 밝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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