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네이버 인적성후기

일시
2017.01.19
경력
신입
조회수
3,163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킨텍스에서 실시하였고 전시관 하나에 모든 인원이 모여서 시험을 보았다. 인천에서 킨텍스로 출발하였는데 버스를 타고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차도 막혀서 중간에 내려서 택시를 타야했다. 킨텍스에 들어가면 친절하게 장소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 찾아가기는 쉬웠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는 전공과 관련된 문제들이 나왔고 2교시는 코딩 문제 2개, 3교시는 전공 선택분야가 나왔다. 1교시 같은 경우 데이터베이스, 통신, 자료구조 같은 문제들이 나왔고 문제들은 대체로 평이하였다.

2교시는 코딩문제로 어렵지는 않았으나 생각과 시간을 요하는 문제가 나와서 두문제중에 한문제만 풀었다. 3교시 같은 경우에는 선택으로 풀사람은 풀고 풀지 않을사람은 집에 가도 무방했으나 선택과목중에서 jsp웹 프로그래밍을 선택하여서 풀었다. 하지만 문제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많이 풀지는 못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생소한 문제들이 많았으므로 공부를 열심히 하고 가야할듯하다. 특히 다른 회사의 인적성과는 달리 인성문제는 출제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하고 전공과 코딩에 관련된 문제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공부가 필요하다.

특히 데이터베이스나 자료구조등의 내용은 반드시 숙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합격후기 등을 보면 대체로 2교시 코딩문제에서 당락이 결정되는 것 같으니 평소에 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익히거나 좋은 코딩 예시를 보며 실력을 쌓는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