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0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21.01.07
경력
신입
조회수
2,066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깨끗한 편이었고 각 반마다 공기청정기가 있었습니다. 반면 조명이 약했고 시계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함께 고사장 내에서 금속탐지기를 사용하는 등 부정행위에 대한 원천차단을 목표로 하는것을 보았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기본 PSAT 형 문제에서 모듈형이 섞이 이른바 피듈형 문제로 출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듈형은 쉬운편이었고 암기기반의 문제류도 나왔으므로 이에따른 공부가 필요합니다. 종류로는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능력,자원관리 등등입니다.
인성검사는 대부분 수차례 검증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첫번째로 시험 내부에서 유사한 질문에 다른 답을 하면 인성검사 부적격으로 탈락하게 되며, 나중에 면접에서 인성검사지를 기반으로 해서 질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시험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검사를 위해서 약 6개월 ~ 1년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공부를 꾸준히 했습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공부했고 봉투모의고사를 돌려보면서 꾸준히 공부해왔습니다. 같이했던 친구들중에서 저의 성적은(NCS점수) 평균적으로 중간정도 였기에 한국전력공사 인적성을 아예 치지 말까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운이좋게도 이렇게 붙어서 최종합격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사람일 어떻게 될지 모르니 열심히 공부하셔셔 시험은 꼭 쳐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한국전력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