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하반기

신한은행 인적성후기

일시
2020.01.23
경력
신입
조회수
969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청담중학교에서 실시했습니다. 9시 30분까지 입실해야 했고 교문이 닫힌 후에는 입실이 절대 불가능했습니다. 수정테이프를 사용할 수 없어서 마킹 실수가 있을 경우 OMR 답안지를 새로 교체해 처음부터 마킹해야 했습니다. 영역 당 시간이 엄격하게 정해져 있어서 종과 함께 다음 영역으로 바로바로 넘어가야 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 떄는 NCS 부분을 75분동안 풀고, 30분의 쉬는시간을 가진 후 직무지식 문제를 40분동안 풀었습니다. NCS 부분은 의사소통, 문제해결, 수리 세 파트로 나눠져 있었는데, 한 부분당 25분씩 제한시간이 나뉘어 있어서 강한 파트를 먼저 푸는 등의 시간 배분을 할 수 없었습니다. 직무지식 부분에서는 금융 관련 문제들이 많이 나왔는데, 채권 관련한 문제들과 금리, 옵션 등의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경제학과나 경영학과 분들에게 유리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직무지식 부분이 단기간에 준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범위 또한 굉장히 광범위하기 때문에, 준비 기간을 두세달로 여유 있게 잡고 경제 신문을 꾸준히 읽으며 매경/테셋, 또는 투자자산운용사 등의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NCS 역시 시중 문제집을 사서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고 푸는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속도 싸움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한은행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