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상반기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적성후기

일시
2018.08.02
경력
신입
조회수
7,632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본부에서 치뤄졌으며, 강당같이 넓은 하나의 강의실에서 모든 응시인원이 시험을 치뤘습니다. 결시율은 약 30%정도 였으며, 3자리 짜리 책상에 두명이 함께 시험을 쳤습니다. 화장실은 매우 좁고 열악했지만, 정수기나 다과 등은 잘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변에 주차가 힘드니 대중교통을 추천드리고, 길가에있어 찾기는 쉬운 편입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는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인성문제가 출제되었고, 중간 부분에는 SSAT와 비슷한 적성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범주화를 통해서 비슷한 단어들 끼리 묶는 문제도 있었고, 수학 문제와 동의어나 반의어 문제도 있었습니다. 보통 은행 문제에서 보기 어려운 처음보는 유형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뒷쪽에는 NCS문제가 나왔는데 대체로 평의한 수준이었으며, 응용 문제가 아닌 개념문제 위주로 출제되었습니다. 시험 시간은 2시간 40분으로 매우 길었지만 문제수가 너무 많아 다 풀기 힘들었씁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새마을금고 시험은 문제수와 시간이 매우 길었습니다. 실제로 문제지는 책 형태로 1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이었으며, 시간도 2시간 40분으로 매우 길어서 집중력을 상당히 요하는 시험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를 풀어서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엔씨에스 뿐만 아니라 인적성 문제등을 통해 다양해진 문제 유형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가 많은 만큼 난이도는 평이했으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