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GS칼텍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1,510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9일 압구정고등학교에서 오전 9시에 입실해서 낮 12시까지 시험을 봤습니다.
입실할 때 비타민워터 음료수 주고, 적성 시험 끝나고 인성 시험 시작하기 전 쉬는 시간에는 도넛까지 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HMAT이랑 같은 날이라 그런지 결시자도 있었습니다.
입실하면, 칠판에 인적상 발표일, 면접 일정 등이 기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일정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검사부터 말하자면 난이도가 어렵진 않지만, 시간이 부족하므로 빨리 푸셔야 합니다. 총 8개의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언어, 응용수리, 자료해석 등으로 영역이 정확히 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수열이 어려웠는데요. 자릿수가 네자리까지 올라가는 수가 나와서 너무 당황했습니다. 유형으로는 수열, 언어독해, 자료해석, 언어추론 등이 있구요. 익숙치 않았던 새로운 유형은 숫자, 알파벳, 특수문자 등 여러 문자가 배열되어 있고 문제에서 말하는 문자의 갯수를 세는 것입니다. 공간지각에서는 전개도 문제가 나왔는데 어려운 도형이 나와서 푸는 데 어려웠습니다. 응용수리는 쉽게 나왔습니다.

언어에서 침소봉대라는 단어가 나왔는데, 단어를 모르면 아예 풀 수 없는 문제라 어려웠습니다. 이번에 단어 연상 문제가 제법 나왔습니다. 그래서 단어 연상과 언어 추리 영역도 어려웠습니다. 한국사 5문제는 주관식 문제로, 한국사 정치 세력이나 나라들이 주어지고, 시대 순으로 나열하는 문제였습니다. 인성은 KPDI 인성검사로, 예, 아니오로 선택하는 문제였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제공해주는 데도 있다는데, GS는 따로 제공해주지 않아서 신분증과 함께 따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수정용 테이프도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안내 방송에 답안지 교체 안된다고 나왔으니, 틀렸을 경우 고치려면 수정용 테이프 가져가시는 게 좋을 겁니다.

특히, 신분증은 미소지시 시험을 아예 치를 수 없이 퇴실조치되니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찍기는 안된다고 공식적으로 안내방송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오지만, 시험 감독관님께서도 말씀은 찍지 말라고 하셨지만, 조금 애매하게 여운을 남기면서 말씀해주셔서 찍기가 원칙상 안되는 것은 맞지만, 크게 불이익을 받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유형이 이번부터 바뀐 게 공지가 안되서 문제 풀다가 많은 분들이 엄청나게 당황해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시험이므로,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문제를 풀면서 바로 마킹하는 것도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GS칼텍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