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GS칼텍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2,253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9일 압구정고등학교에서 오전 8시 30분에 입실해서 낮 12시에 종료되었습니다.
특이했던 것은 쓰레기통이 교실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고사실 환경을 위해서 그랬는지, 쓰레기 통을 GS측에서 따로 주셔서 그 쓰레기통에만 쓰레기를 버리게 했습니다. 고사실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8개 유형으로 시속 문제 등이 나오는 응용수리,
3가지 선택지가 주어졌던 언어, 주어진 도형이나 글자가 몇 개 있는지 찾거나 주사위를 접었을 때의 모양을 찾는 자료해석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시간만 있으면 풀 수 있는 난이도로 나오지만, 시간이 매우 부족해서 다 푸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적성 검사가 끝난 후 치르는 한국사 시험은 중고등학교 수준의 국사 교과서에서 배웠던 내용에 기반한 문제로 나오거나 일반 상식 수준의 문제로, TV에서 방영되는 사극이나 영화관에서 개봉했던 영화와 관련된 한국사 관련 문제가 주관식으로 총 5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용 사인펜, 신분증, 수정테이프까지 총 3개 준비해가시면 되구요. 특히, 컴퓨터용 사인펜은 문제지를 풀 때에도 사용이 유일하게 허락된 필기구이므로, 컴퓨터용 사인펜 하나만 갖고 문제도 풀고 마킹도 해야 하기 때문에 잘 나오는 걸로 가져가시든지, 새 제품을 구매해서 가져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신분증은 없으면 아예 시험에 임할 수가 없습니다. 자격이 안 되서 퇴실 조치되므로, 제일 신경쓰셔야 합니다.

또한 쓰레기통도 별도로 설치해서 쓰레기를 버리게 하는 것이나, 흡연이 아예 시험 장소 어디에서도 허락되지 않는다는 점이나 차량 주차를 금지한다는 것이나 모두 빌린 시험 장소를 깨끗하게 쓰기 위한 GS의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인적성 결과 발표일과 1차 면접일이 언제 예정인지도 말씀해주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OMR 카드에 답 체크하는 건 시간 절약을 위해서도 그렇고, 답안 안 밀려쓰는 것을 위해서도 그렇고 문제 풀고 나서 바로 그 즉시 답 체크하도록 하세요.

GS칼텍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